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서평 모아보기

홈 정보 공유 서평 모아보기

<뱀파이어시스터 13. 슈퍼스타는 괴로워> 서평

작성자
여민경
작성일
2020-11-21 10:49:58

「뱀파이어시스터」 시리즈의 13번째 이야기 "슈퍼스타는 괴로워" 편이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쌍둥이 아이비와 올리비아. 둘은 쌍둥이 인 줄 모르고 자라다 상봉을 한 이산가족이다.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달라진? 환경에 적응하느라 애쓰는 아이비, 스타가 된 전 남자친구 잭슨과의 일로 고민하는 올리비아. 딱 소녀들의 취향에 부합할만한 이야기들로 채워져있다.

 

역시나 여자아이들 대상의 책들엔 연애얘기가 빠지지 않는듯. 우리나라엔 생소한 "고스족"이 전면에 등장하는데 미드에서 종종 고스족을 접했던 터라 이미지를 연상하는 데 어렵진 않았다. 고스족의 이미지는 주인공인 아이비의 뱀파이어라는 특징과 결부지어 생각해보면 딱 맞아떨어지는 느낌. 사실 고스족자체가 죽음과 어둠, 공포로 대표되기 때문에 뱀파이어라는 서양귀신^^ 은 고스족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는 듯.

 

다만 아쉬운점은. 내가 읽은 건 1편부터가 아닌 13편이라.. 아이비와 올리비아의 만남과 그 이전의 이야기들에 대해 알지 못해 이해가 힘든 부분이 좀 있었다는 것이다. 보통 각편이 독립적인 에피소드로 꾸며진 책들은 전체를 아우르는 축이 있긴해도 크게 이해가 안간다거나 하는 부분까진 없었던 것 같은데-내가 앞에서부터 거의 읽었어서 그런지 몰라도- 이건 앞을 안읽으니 조금 답답한 부분이 있었다는 것. 

 

어쨌거나 따님이 읽으면 좋아라할만한 내용. 이걸 읽으려면 몇년이나 있어야할까? 


이전 글 다음 글
등록

전체 댓글 [0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