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넌 혼자가 아니야

작성자
책씨앗
작성일
2021-08-12 10:53:51

우리가 사랑하는 것은 그 사람의 완전함이 아니라 부족한 부분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넌 혼자가 아니야

 

​[책 소개]


“나는 이 이야기를 오래전부터 쓰고 싶었습니다. 
누구에게나 있는 ‘부족한 결점’도 서로 사랑하는 가운데 
극복할 수 있음을 보여 주고 싶었습니다. 
완전한 사람은 이 세상에 없습니다. 
누구에게나 한두 가지 결점은 있게 마련이고, 
우리가 사랑하는 것은 그 사람의 완전함이 아니라 
부족한 부분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 작가의 말 중에서


[머리말]

이 책에 나오는 강밝음이라는 아이는 ‘생각한 후 말하는 버릇’이 있는 아이입니다. 자기가 할 말을 미리 머릿속에서 연습이라도 하듯이 말해 본 후 입 밖으로 말하는 아이입니다. 그러다 보니 다른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지 못합니다.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이 크지요. 그런 밝음이가 전학 온 친구 유선이를 만나면서 둘은 우정과 사랑의 관계를 맺어갑니다. 그러면서 밝음이의 버릇도 차츰 고쳐 가는데, 이는 유선이가 다른 아이들과는 달리 밝음이가 끝까지 말하도록 기다려주기 때문입니다. (중략)

지금 우리 사회는 크나큰 변화의 물결 속에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세계 여러 나라를 뒤덮고 있고, 그로 인해 우리나라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른바 비대면이 일상화되어 우리가 하는 학교생활마저 예전과 사뭇 다른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학교에서 만날 수도 없고, 교실에서도 하루 종일 마스크를 쓰고 있어 마음껏 공부하고 뛰어놀 수 없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발생하기 이전의 학교 모습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때를 그리워할 것입니다.

아무리 우리 사회가 바뀌어도, 사랑하는 가운데 서로의 ‘부족한 결점’도 극복할 수 있다는 이 책의 주제가 여러분의 마음에도 가닿길 바랍니다. 싸우면 왠지 불행해질 것 같다는 밝음이와 친구 유선이가 만나 서로 이해하고 우정을 쌓아 가듯, 여러분들도 이 책을 통해 자신과 친구에 대한 밝은 마음, 환한 생각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지은이 소개] 

글 조재도
충남의 여러 학교에서 국어교사로 근무하다 2012년 퇴직한 후, ‘청소년평화모임’ 일을 하고 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 문제에 관심을 두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청소년 소설 『이빨 자국』, 『싸움닭 샤모』, 『불량 아이들』, 동화 『자전거 타는 대통령』, 『전쟁 말고 평화를 주세요』, 『오리와 참매의 평화 여행』, 『대왕자라와 물고기들』, 중고등학생 글모음집 『눈물은 내 친구』, 『36.4°C』(공저) 등을 펴냈습니다. 

그림    김순영
아이들에게 밝고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은 그림작가입니다. 그동안 『내 생각 먼저 물어봐 주세요』(상상), 『장독대의 비밀』(계수나무), 『울다가 웃으면 똥구멍에 털 난다고』(대교), 『하늘에서 내려온 해모수』 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차례]

없는 것 빼고 다 있다?
이상한 버릇
별명
불새와 광선검
답답한 일요일
고마워, 세희야
좋아하면 괴롭혀요?
저런 애하고 놀지 마
말 없는 아니
생일
공포 덩어리
요놈 자식, 가만두나 봐라
가족회의
네? 전학요?
언어 치료
세 친구
제비꽃다발
슬픈 이야기
연극
어떡해야 하나
실날같은 희망
이거 너에게 줄게

[미리보기]




관련 도서

엑셀 다운로드
등록

전체 댓글 [0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