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술친구

책 소개

튼튼한 나무 32권. 매일 술을 마시는 아빠의 주먹 아래에서 사는 아이가 있다. 아빠의 주먹과 가장 친한 술친구인 아빠의 발에게 매일 두들겨 맞고, 아빠의 혓바닥에게 매일 욕을 들어야 했다. 아이는 아빠를 선택할 수 없다. 태어나 보니 아빠가 술 취한 주먹과 발과 혓바닥을 가진 사람이었다. 그럼 이제 아이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매일 취한 아빠의 주먹과 발과 혓바닥을 물려받아야 하는걸까?

목차

저자소개

- 김흥식
글과 그림 사이에서 고민하다 엉뚱하게 경영학을 전공했다. 돌고 돌아 결국 지금은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린다. 한겨레 아동문학 작가학교에서 공부했고, ‘동문서답’의 동인들과 함께 신나게 동화를 쓰고 있다.


- 고정순
서울의 쓰레기 매립지 근처에서 태어나 인천 소래포구 어느 오락실 뒷방에서 유년시절을 보냈다. 열 살이 되던 해 다시 서울로 올라왔고, 그렇게 한 시절을 영등포에서 보냈다. 지금은 사교적이며 인내심 강한 고양이 두 마리와 서울 변두리에서 살고 있다. 주로 그림책을 만들며 지낸다. 동네 골목을 산책하거나 친구들과 수다 떠는 일을 좋아한다. 글로 쓸 수 없는 이야기를 그림으로 그리고, 그림으로 그릴 수 없는 이야기를 글로 쓰고 싶지만 언제나 실패한다. 그림책 『철사 코끼리』, 『가드를 올리고』, 『엄마 왜 안 와』, 『넌 어느 지구에 사니?』, 『최고 멋진 날』, 『솜바지 아저씨의 솜바지』, 『슈퍼 고양이』, 산문집 『안녕하다』 등을 쓰고 그렸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