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운동가가 된 고딩

책 소개

초록서재 청소년 문고 시리즈. 21세기 소년 태웅이의 좌충우돌 독립운동기를 담은 소설이다. 신기고등학교 2학년 태웅이는 현장 체험 학습을 위해 한국역사박물관에서 여는 경성거리기획전에 가게 된다. 그곳에 설치된 특별역사체험관에서 믿지 못할 경험을 한다. 현재의 인물이 과거 속으로 뛰어 들어가 당대 사람들과 함께 그 시대를 몸으로 체험하며 직접 교류하는 장치를 만나게 되는 것이다. 믿지 않았지만 태웅은 경성 거리 한복판으로 순간 이동하게 된다.

이 소설이 무엇보다 생생하게 읽히는 것은 바로 실제 역사를 빌려서 이야기를 구성했기 때문이다. 이 책에 나오는 이야기의 배경은 경성이지만 실제 학생들의 동맹휴학과 항일 시위가 일어났던 곳은 바로 전라남도 광주이다. 작가는 이 광주학생독립운동을 모티브로 삼고 있다.

조선총독부에서 전기수리공으로 변장하여 들어간 소설 속 에피소드 또한 실제 의열단 단원이었던 김익상 의사의 이야기에서 따 왔다. 실제 일어났던 역사에서 모티브를 가져와 새 이야기를 만들었기에 읽는 독자들은 더욱 더 생생하게 소설 속으로 몰입할 수 있을 것이다. 체험 학습을 하듯, 우리 역사의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작가는 속도감 있는 문체와 생생한 캐릭터로 이끌어 가고 있다.

목차

1 황태자와 반대자
2 아주 특별한 초대
3 이번 생은 폭망이다
4 뒤집힌 서열
5 네가 싫은 이유는
6 준페이의 제안
7 경성독서회
8 안씨 부인의 비밀
9 사죄하라, 사죄하라!
10 비밀 조직원의 정체
11 동맹휴학의 물결
12 배신자는 누구인가
13 마지막 희망
14 한인애국단의 비밀 훈련
15 어긋난 계획
16 무거운 결심
17 비로소 찾은 자리
18 독립운동가가 된 고딩

저자소개

- 이진미
1979년생. 사람들이 감추고 있는 마음이 궁금해 대학에서 국어국문학과 심리학을 공부했지만 여전히 미궁 속에 있다. 호기심을 버릴 수 없어 앞으로도 계속 글을 쓰게 될 것 같다. 어린 시절을 보낸 인천의 중·고등학교에서 국어를 가르치며 수많은 청소년을 만났다. 아름답고 정의로운 그들의 삶을 응원하고 싶어 《독립운동가가 된 고딩》을 썼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