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가족 여행

책 소개

공포 책장 시리즈 2권. 엄마 아빠의 이혼을 걱정하며 가족 여행을 떠난 아이의 불안함을 다루었다. 가족의 해체를 걱정하는 아이의 흔들리는 심리를 세밀하게 따라가며, 점점 커지는 공포심과 연달아 일어나는 기묘한 사건을 긴장감 있게 보여 준다.

슬기는 이번 가족 여행을 가고 싶지 않았다. 한 달 전 밤에 엄마 아빠가 다투며 끝내자는 소리를 엿들어서, 이번 가족 여행이 마지막일지 모른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슬기는 어떻게든 여행을 막고 싶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 터놓고 말하고 싶어도, ‘동생들까지 집의 어두운 상황을 알게 되는 것이 내키지 않’(본문 53쪽)아서 혼자 고민할 따름이다.

슬기의 불안한 마음 때문일까? 가족 모두 떠나는 여행길이 출발부터 심상치 않다. 동네 골목길에서 죽어 가는 고양이를 봐서 찜찜한 데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는 냉면 육수에서 사람 손톱이 나와 비위가 팍 상한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갑자기 쏟아지는 장대비 속에서 슬기네 차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가 치이는 사고까지 나고 마는데...

목차

가족 여행을 막아야 한다 _ 9
시작부터 불길하다 _ 16
휴게소 물냉면 속에 _ 29
풀리지 않는 의문 _ 40
고속도로에 내리는 장대비 _ 52
검은 물체 _ 64
모든 것이 먹통 _ 72
다시 그 자리 _ 82
산속의 불빛 _ 90
첫 시작 _ 105
산의 정체가 드러나다 _ 113
엄마 아빠를 찾아라 _ 122
위기 탈출 _ 134
세상에 믿을 귀신 없다 _ 144

저자소개

- 이창숙
《매》 《개고생》 《화성 소년 장비》 《내 사랑 미미 공주》 《고양이 이름은 미영씨》 《효자동 파란 집 장서민 대통령》 《귀에 쏙쏙 들어오는 국제 분쟁 이야기》 《모차르트 아저씨네 연예 기획사》 《진우의 전학》 등의 동화와 《무옥이》 《조선의 수학자 홍정하》 《저수지 괴물》 등의 청소년 소설을 썼습니다. 〈동시마중〉으로 등단한 뒤 동시를 쓰고 있습니다.


- 박지윤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배운 뒤 그림 그리는 일을 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 《책 깎는 소년》 《옛날옛날에 탑 따라 돌고 돌아》 《나도 조선의 백성이라고!》 《판타지로 만나는 한국사 명장면》이 있다.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돌부처와 비단 장수》가 있고, 《한국 생활사 박물관》 시리즈, 《테마 한국사》 시리즈, 《우주의 고아》 등 많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다.
교과정보
3-1 국어 1. 재미가 톡톡톡
3-1 국어 6. 일이 일어난 까닭
3-1 국어 10. 문학의 향기
3-2 국어 4. 감동을 나타내요
4-1 국어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4-2 국어 4. 이야기 속 세상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