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 나는 어떻게 태어났을까?

책 소개

소원우리숲그림책 3권. 주인공인 ‘나’는 엄마 배 속에서 자라나는 동생을 떠올리며, ‘세상에 없던 우리는 어떻게 태어났을까?’ 하고 궁금해한다. 아이의 질문에서 시작된 이야기는 부부의 결혼, 임신과 출산, 육아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아이가 이해하기 쉽도록 솔직담백하게 담아냈다.

성은 숨겨야 하는 어둡고 나쁜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고 소중한 것이다. 부모가 먼저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고 성교육을 시작할 때, 비로소 아이는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다. <궁금해! 나는 어떻게 태어났을까?>는 아이의 성적 호기심을 해소해 주고, 아이에게 어떻게 성을 설명해야 할지 난감한 부모에게 유익한 지침서가 되어 준다.

목차

저자소개

- 양승현
성균관대학교 아동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어린이책을 만들다가 지금은 어린이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6년 한국기독공보사 신춘문예에서 《내 친구 얼룩말에게》로 상을 받았습니다. 작품으로는 《늘보 가족, 검은 바다로 가다!》, 《부끄러워도 괜찮아》, 《마법의 직업호야, 내 꿈을 다 펼쳐 줘!》, 《자신만만 1학년》, 《자동차 박물관》, 《댓글왕 곰손 선생님》, 《궁금해! 나는 어떻게 태어났을까?》 등이 있습니다.


- 김보밀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했고, 꼭두일러스트교육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궁금해! 나는 어떻게 태어났을까?》를 함께 작업하면서 생명의 신비함과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이 책을 보는 아이들이 진짜 소중한 자신을 돌아보면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작품으로는 《색깔 찾기 놀이》, 《흙 한 줌》, 《콩 세 알》, 《빈이의 설날》 등이 있습니다.
교과정보
1-1 여름 1. 우리는 가족입니다
2-1 봄 1. 알쏭달쏭 나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