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

책 소개

어떤 감정이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솔직한 나를 마주하는 '키라의 감정학교'. 그 마지막 주제는 ‘행복’이다. 행복은 모두가 바라고 원하는 긍정적인 감정이다. 간절히 바라던 소망이 이루어질 때, 좋아하는 음식을 먹거나 갖고 싶은 장난감을 선물 받을 때 행복한 감정을 느낀다. 사람들은 나를 기쁘게 하는 행복이라는 감정을 얻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하지만 멀리 있는 행복을 좇느라 정작 곁에 있는 행복을 발견하지 못할 때가 많다.

이 책의 주인공 키라도 새 학기 친구들의 행복 일기를 들으며 자신이 생각했던 행복과 너무 다른 모습에 혼란을 느낀다. 특히 사고로 오른손을 다치고도 행복하다고 말하는 스테파니를 보며 정말 행복한 감정을 느끼고 있는 게 맞는지 큰 의문을 갖게 된다. 행복이란 무엇일까? 행복이 우리에게 다가왔을 때 어떻게 알아차릴 수 있을까?

행복은 느끼는 사람마다 제각각 다른 얼굴을 하고 있다. 행복에는 정해진 답이 없기 때문에 화, 무서움, 슬픔, 부끄러움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보다 오히려 더 어렵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러나 사실 행복은 가까운 곳에 있다. 그동안 행복이 늘 곁에 있어서 쉽게 잊어버리거나 당연하게 생각해 왔기 때문에 행복을 멀리서만 찾았던 것은 아닐까? 이 책은 일상 속에 숨어 있는 행복을 찾아 내 감정에 조금 더 솔직해지는 시간을 갖도록 도와준다.

목차

1장 행복 일기는 어려워
2장 내게 왜 이런 일이!
3장 행복이 뭐길래
4장 이 정도로 충분해!
5장 지금 행복하면 안 돼?
6장 늘 가까이에 있어
7장 아무 일 없음
8장 내 진짜 행복을 위해!

저자소개

- 최형미
서울에서 태어나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작가는 사람들이 잊고 있는 것을 찾아내어 반짝거리게 만들어 주는 사람이라는 말이 좋아 동화를 쓰기 시작했고, 2003년 어린이동산 중편 동화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며 동화 작가가 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스티커 전쟁>, <이런 아빠 저런 아빠 우리 아빠>, <시간 부자가 된 키라>, <소문 바이러스> 등이 있습니다.


- 김혜연
게임 원화 디자인을 공부했고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욘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그림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공감하기를 꿈꿉니다. 그린 책으로 『키라의 감정학교』 시리즈 『우리만의 시크릿 다이어리 북』 『공상 과학 탐험대』 시리즈 『상상 동물이 살아 있다!: 레전드 동물』 『신비하고 놀라운 세계의 신과 신화』 『어린이를 위한 신사임당 이야기』 『별자리 신화』 등이 있습니다.


- 서주은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아동심리치료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한국발달심리학회 발달심리전문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함께하는 아동청소년상담센터 원장, 숙명여자대학교 외래교수, KG 패스원 평생교육원 개발교수로 활동했습니다. 채널A '아빠본색'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 놀이평가 및 양육상담을 진행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현재 전국 49개 센터를 보유한 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에서 아이들의 놀이치료와 부모상담, 양육코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교과정보
3-2 국어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3-2 국어 6. 마음을 담아 글을 써요
3-2 국어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4-1 국어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4-1 국어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5-1 도덕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