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의 도시

책 소개

그림책은 내 친구 52권. 주목받는 젊은 예술가 호안 네그레스콜로르의 ‘인간이 도시에서 사라진다면’이라는 상상이 독특한 느낌으로 펼쳐지는 그림책이다. 어떤 이유로 인간이 사라진다면 흔히 모든 생명이 사라지고 문명은 파괴된 황폐한 모습을 떠올리게 되지만 이 책에서는 정반대의 상황이 펼쳐진다.

청량한 물과 무성한 식물과 평화로운 동물의 모습을 통해 우리가 여태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를 그린다. 망가진 기계, 쓰러진 의자, 뒤집힌 자동차 등 문명의 이기는 땅에 파묻히지만 그 위를 식물들이 뒤덮으며 동물들의 놀이터가 된다. 버려진 도시에서 생명이 다시 꽃피우고 활동하며 이전과 같은 활력이 넘친다. 인간이 없기 때문에 자연의 힘에 의해서 회복되는 것일까?

인간들에게는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일까? 글은 조금의 부연도 없이 그저 핵심적인 내용만을 이야기한다. 파랗고 초록색인 건물들, 잎사귀가 넓은 화려한 식물들, 건물 사이로 고개를 내민 동물들, 동물들을 지켜보는 니나, 인간과 동물들 그리고 물건들 사이에는 무슨 이야기가 숨어 있을까, 그야말로 새로운 상상력을 발휘해야 한다.

<동물들의 도시>는 친절하게 설명하지 않고, 하나하나 보여주지 않고, 행간의 이야기를 만들며 독자들이 자기만의 이야기를 창조해 나가길 바라는 심오한 그림책이다.

목차

저자소개

- 호안 네그레스콜로르
1978년에 에스파냐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습니다. 마사나 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출판물 작업, 게임 일러스트레이션을 비롯해 여러 도시에서 벽화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림책 《사회 계급이 뭐예요?》로 카탈루냐 일러스트레이터 협회(APIC)에서 수여하는 훈세다상과 2016 볼로냐 라가치 논픽션상을 받았고, 《동물들의 도시》로 2018년 훈세다상 최고 어린이책상을 수상하면서 이름을 떨쳤습니다. 《동물들의 도시》는 강렬한 색채와 멋진 형태로 세계 여러 곳에서 찬사를 받았는데, 뉴욕에서 2018 일러스트레이터협회 원화전에 선정되었고 2017년 상하이 도서전에서 골든 핀휠상을 받았으며 2017년 화이트 레이븐스 카탈로그에 선정되었습니다.


- 이주희
연세대 불어불문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파리 4대학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 『보이지 않는 도시에서』 『네코토피아』 『피에로와 밤의 비밀』 『나무 나라 여행』 『적도 일주』 『크라쿠프와 나팔수』 『검정새 연못의 마녀』『유레카 실험 원정대』 『짜릿하고 신나는 놀이의 역사』 『황당하고 위대한 의학의 역사』 『내 작고 멋진 세상』 『키스』, 『알몸으로 학교 간 날』 등이 있다.
교과정보
1-2 국어 7. 무엇이 중요할까요
2-1 국어 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2-2 국어 1. 장면을 떠올리며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