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닐과 순다리
  • 저 자
    미탈리 퍼킨스 (지은이), 제이미 호건 (그림), 김선희 (옮긴이)
    출판사
    도토리숲
    발행일
    2020-02-03
    정 가
    13,000원
    출판정보
    KDC문학 양장본 / 176 페이지 / x / ISBN 9791185934495

책 소개

닐은 맹그로브 숲과 아름다운 순다리 나무가 많고 인도 벵골호랑이가 사는 순다르반스 지역에 있는 섬에서 산다. 닐의 이름인 ‘닐’은 벵골어로 ‘푸르다’는 뜻이다. 어느 날 새끼 호랑이 한 마리가 닐이 사는 섬에 있는 보호구역에서 탈출한다. 호랑이는 섬 마을 사람들이 소중히 생각하는 동물이다.

보호구역 순찰대원들은 흥분한 어미 호랑이가 새끼 호랑이를 찾으려 섬에 들어와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리기 전에 서둘러 새끼 호랑이를 찾으려고 한다. 그리고 닐이 사는 섬에 새로 들어온 외지인 부자 굽타도 새끼 호랑이를 잡으려고 한다. 굽타는 새끼 호랑이를 잡아 암시장에 비싼 값을 받고 팔려는 것이다. 닐과 누나 루파는 굽타보다 먼저 새끼 호랑이를 찾아 어미 호랑이가 있는 보호구역으로 보내기로 한다.

닐은 섬에서 멀리 떨어진 도시 기숙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는 장학금을 받기 위한 시험공부를 해야 한다. 하지만 닐은 새끼 호랑이를 찾는 일에 더 신경을 쓴다. 닐은 섬을 떠나기 싫다. 가족, 친구들과 지금 이 섬에서 함께 살고 싶기 때문이다. 마침내 닐은 새끼 호랑이를 구하고, 새끼 호랑이에게 아름다운 순다리 나무의 이름처럼 ‘아름답다’라는 의미를 가진 ‘순다리’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목차

 

저자소개

- 미탈리 퍼킨스
인도 콜카타에서 태어나, 방글라데시, 카메룬, 가나, 인도, 멕시코, 태국, 영국에서 살았습니다. 어린이를 위해 아홉 권의 이야기를 썼습니다. 뉴욕공립도서관 선정 최고의 어린이책 100에 선정된 《소녀와 인력거》, 미국도서관협회 선정 Top 10 청소년 소설로 선정된 《대나무 사람들(Bamboo People)》와 《몬순 여름(Monsoon Summer)》 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작품으로는 《소녀와 인력거》가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 산 경험을 토대로 서로 다른 문화 간의 다리가 되어줄 어린이책을 꾸준히 쓰고 있습니다. 《닐과 순다리》는 서벵골 지역을 여행하고 야생환경운동가, 호랑이 서식지에서 일하는 전문가들과 만나 철저한 고증과 조사를 바탕으로 썼습니다.


- 김선희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 어린이 책 작가 겸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소설 《십자수》로 근로자문화예술제에서 대상을 받았으며, 2007년에는 뮌헨국제청소년도서관(IYL)에서 펠로십(Fellowship)으로 어린이 및 청소년 문학을 공부했다. 그동안 펴낸 책으로는 《토머스 모어가 상상한 꿈의 나라, 유토피아》 《역사가 담긴 12가지 우리 악기 이야기》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윔피 키드〉시리즈 《생리를 시작하는 너에게》 《드래곤 길들이기》 《행복을 주는 요리사》 《카리우키의 눈물》 《잠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자 이야기》 등 20여 권이 있다.


- 제이미 호건
미국 메인주, 바닷가에서 떨어진 섬에서 남편과 딸과 살고 있습니다. 메인 예술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가르치고 있어요. 《소녀와 인력거》에 그린 일러스트로 상을 받았습니다.
교과정보
5-1 국어 2. 작품을 감상해요
5-1 국어 10. 주인공이 되어
6-1 국어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6-2 국어 1. 작품 속 인물과 나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