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걷는 소년

책 소개

다림 청소년 문학 시리즈. 다양한 소재와 주제를 짜임새 있는 매끄러운 구조와 탄탄한 문장으로 풀어내는 작가로 유명한 이순원 작가가 이번에는 삶과 죽음의 경계 속의 시간을 걷는 한 소년이 자신의 어머니를 비롯하여 주변의 사람들의 사랑으로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은 <시간을 걷는 소년>으로 우리 곁을 찾아왔다.

너무 약하게 태어나 어려서부터 죽음의 그림자를 안고 살아야 했던 소년, 그래서 그 누구보다 죽음에서 자유롭지 못했던 소년의 이야기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운명처럼 주어지는 삶과 죽음에 대해 오롯이 생각해 보며, 자신이 앞으로 살아갈 삶의 시간을 그려 볼 수 있는 순정한 시간을 선사한다.

목차

 

저자소개

- 이순원
1985년 강원일보 신춘문예 단편소설 「소」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다. 그동안 동인문학상, 현대문학상, 한무숙문학상, 이효석문학상, 허균작가문학상, 남촌문학상, 녹색문학상, 동리문학상, 황순원작가상을 수상했다. 창작집으로 『그 여름의 꽃게』『얼굴』『말을 찾아서』『은비령』『그가 걸음을 멈추었을 때』『첫눈』 등이 있고, 장편 소설로 『우리들의 석기시대』『압구정동엔 비상구가 없다』『수색, 그 물빛 무늬』『미혼에게 바친다』『아들과 함께 걷는 길』『순수』『첫사랑』『19세』『나무』『흰별소』『삿포로의 여인』『정본 소설 사임당』『오목눈이의 사랑』 등이 있다. 그 중 『19세』는 중·고등학교 교과서에, 『아들과 함께 걷는 길』은 초·중·고등학교 교과서에 동시에 수록되었으며, 지금도 많은 작품이 교과서에 실려 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