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여름 - 여름 가을 겨울 봄 그리고
  • 저 자
    아르기로 피피니 (지은이), 이리스 사마르치 (그림), 신유나 (옮긴이)
    출판사
    옐로스톤
    발행일
    2019-07-04
    정 가
    15,000원
    출판정보
    양장본 / 58 페이지 / x / ISBN 9791187079125

책 소개

2016 그리스 IBBY 최고의 그림책 부문 디자인 일러스트 상 수상작. 계절의 순환처럼 또 한 번 다가온 두 번째 기회를 이야기하고 있다. 시간의 흐름 따라 계절이 바뀌듯 모든 것은 영원하지 않다. 행복도 영원하지 않아서 누구에게나 힘든 계절이 오기도 한다. 그러나 실망하지 않아도 된다. 하나의 여름이 지난 다음 여름은 또 찾아오게 마련이기 때문이다. 집을 잃었거나 사람을 잃었거나 또는 첫 번째 기회를 떠나보내고 슬픔에 빠진 사람들에게 풍요로웠던 여름은 반드시 돌아온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그림책이다.

목차

저자소개

- 아르기로 피피니
그리스에 사는 작가이면서 배우입니다. 책을 사랑해 늘 책에 파묻혀 살아가며, 연극을 가르치고 문학작품과 희곡, 어린이책을 번역합니다. 2012년에 그리스 문학 번역에서 수여하는 상을 받았으며, 어른들과 아이들을 위한 작가 교실과 수업을 열고 있습니다. 그동안 쓴 책들은 여러 차례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상 최종심에 올랐고 독일 뮌헨 국제청소년도서관에서 선정하는 화이트 레이븐 목록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이 바뀌는 것처럼 새롭게 찾아오는 두 번째 기회를 이야기하고 있는 이 책은 2016년 그리스 IBBY 최고의 그림책 부문에서 디자인 일러스트 상을 수상했습니다.


- 신유나
출판기획자이자 번역가입니다.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책을 짓고 번역하는 일을 합니다.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지혜와 위로가 담긴 책을 만드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소중한 너》 《뽀뽀는 무슨 색일까?》 《신비한 만남》 《완전한 자기긍정 타인긍정》 《두려움을 넘어 미소 짓기까지》를 번역했습니다.


- 이리스 사마르치
그리스 아테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래픽과 인테리어 디자인, 아동 미술을 공부하고 2004년부터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미술을 가르치는 선생님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그린 그림책으로 그리스에서 여러 차례 IBBY 상을 받았고 2014년에는 IBBY 아너 리스트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교과정보
3-1 국어 1. 재미가 톡톡톡
3-1 국어 10. 문학의 향기
3-2 국어 4. 감동을 나타내요
4-1 국어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4-2 국어 4. 이야기 속 세상
4-2 국어 9. 감동을 나누며 읽어요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