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라 훌라

책 소개

창비청소년문학 90권. 후쿠시마 대지진이 일어난 지 5년 뒤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소설 『훌라 훌라』는, 유쾌한 문체와 내용 속에 재난 이후 폐허에서 살아가야 하는 사람들의 절망과 안간힘, 섣부른 위로가 남기는 상처 같은 묵직한 주제를 담고 있다.

공업고등학교 2학년 남학생 유카타가 벌이는 명랑한 훌라 댄스 도전기이면서, 동시에 지진 해일이 일어난 뒤의 후쿠시마현의 삶의 모습과 위로할 길 없는 참담함을 정면으로 직시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남자로서 어색해하며 훌라 댄스에 적응해 가는 모습이 유쾌하게 드러나 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목차

프롤로그
1. 위험한 스토커
2. 싱가포르에서 온 남자
3. 아누에누에 오하나
4. 오테아
5. 바람
6. 훌라남 데뷔
7. 뉴스
8. 가설 주택 방문
9. 새 멤버
10. 균열
11. 과거
12. 저마다의 생각
13. 훌라걸스 고시엔
에필로그

옮긴이의 말

저자소개

- 후루우치 가즈에
1966년 도쿄에서 태어났다. 니혼대학 예술학부에서 영화를 공부했다. 2010년 중학교 수영부 이야기를 다룬 『쾌청 플라잉』(快晴フライング)으로 제5회 포플러 사 소설 공모 특별상을 받으며 글을 쓰기 시작했다. 『훌라 훌라』는 그의 작품 중 한국에 처음으로 번역 소개되는 소설이다.


- 서은혜
연세대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도쿄도립대 대학원에서 일본 근대문학을 공부했다. 전주대 인문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옮긴 책으로 『체인지링』 『우울한 얼굴의 아이』 『책이여, 안녕!』 『개인적인 체험』 『게 가공선』 『라쇼몬』 『성소녀』 『이 몸은 고양이야』 『달리기의 맛』 『외톨이들』 등이 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