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마음을 다해 디저트 - 대단할 것 없지만, 위로가 되는 맛

이 책의 분류

책 소개

만화가이자 수필가인 김보통의 <온 마음을 다해 디저트>. 김보통 작가는 이번 책을 통해 그간 먹어온 디저트와 디저트에 담긴 에피소드를 담백하고 위트 있게 풀어낸다. 그동안 여러 책에서 보여 왔던 작가의 태도-이를 테면 그저 살아가는 한 살아갈 뿐이라는 무던한 듯하지만 실은 낙관적인 태도-는 디저트를 먹으며 배워온 삶의 방식이라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니다.

디저트로 세상을 배웠다는 작가답게 세상과 사회를 향한 따뜻하지만 예리한 시선 역시 놓치지 않는다. 마음껏 디저트를 먹는 삶을 살고 싶었다는 작가의 고백처럼 책에는 작가가 어린 시절 맛본 디저트부터 여행지에서 먹은 디저트 그리고 성인으로 성장하며 먹어온 디저트까지 총 40가지의 디저트가 등장한다.

어린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디저트를 비롯해 디저트가 주는 따뜻하고 행복한 순간이 책 곳곳에 스며 있다. 무엇보다 슬플 때도, 울컥할 때도 그 곁엔 디저트가 있었다. 대단할 것 없지만, 한 입 베어 문 순간 위로가 되는 달콤한 맛. 디저트가 주는 위로는 언제나 예상을 뛰어넘는 기쁨마저 가져오니, 바로 김보통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바다.

목차

책을 펴내며

1부 아, 따뜻한 맛
복숭아 병조림
핫초코
베이글
티라미수
찐빵
초코케이크
아마레티
바니차
초코무스
몽블랑
밀크티
파운드케이크
핫도그
딱 주스
벚꽃 아이스크림
사타안다기

2부 누구나 아플 때가 있잖아요
초코파이
커피
바클라바
누뗄라
생크림 크루아상
카스텔라
팥빙수
초코소라빵
호두과자
요구르트
베지밀
도넛

3부 이 맛에 어른이 됐습니다
뽑기

당근케이크
크레이프
떡볶이
쌍화탕
팬케이크
땅콩버터
번데기
스콜
몽쉘
푸딩

저자소개

- 김보통
만화가이자 수필가 그리고 디저트 탐험가.만화《아만자》로 데뷔, 《DP 개의 날》을 쓰고 그렸다. 이외에《아직 불행하지 않습니다》,《살아 눈부시게!》, 《어른이 된다는 서글픈 일》등을 쓰고 그렸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