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을 키우고 싶어요

책 소개

판타스틱 공룡 일상 3권. 집에서 공룡을 키우고 싶은 딸이 아빠에게 공룡들을 소개하는 내용을 다루었다. 이 책 속에는 다양한 공룡들이 저마다의 개성을 뽐내며 우리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이 책은 실제 공룡들의 모습과 특징을 토대로 탄생했다. 본문 속에는 진짜 공룡이 등장한다. 하지만 뒷면을 펼치기 전까지는 이름이 나와 있지 않기 때문에, 그림과 글에 나타난 각 공룡의 특징을 보면서 어떤 공룡인지 짐작해 보는 재미를 누릴 수 있다.

알록달록 개성 있고 재미나게 표현된 공룡들의 모습은 고생물학자이자 공룡 박사인 박진영 작가와 과학 만화가이자 과학 전문 그림 작가인 김명호 작가의 환상적인 호흡으로 탄생했다. 어린이를 위한 재미난 그림책이지만, 박진영 작가의 철저한 고증과 김명호 작가의 섬세한 고민이 담겼기에 과학 그림책으로도 손색이 없다.

목차

 

저자소개

- 박진영
고생물학자이자 과학 책과 그림책을 쓰는 작가입니다. 강원대학교 지질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대학교에서 고생물학을 전공해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서울대학교 지구환경과학부에서 고생물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중생대 도마뱀, 목긴공룡, 새의 화석에 관한 논문들을 냈으며, 지금은 아시아의 거북과 갑옷공룡 화석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글을 쓴 책으로는 『신비한 공룡 사전』, 『공룡이 돌아온다면』, 『공룡이 그랬어요』, 『박진영의 공룡 열전』이, 쓰고 그린 책으로는 『박물관을 나온 긴손가락사우루스』가 있습니다.


- 김명호
과학 만화가이자 과학 전문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김명호의 과학 뉴스』, 『김명호의 생물학 공방』, 『알포가 만난 동물 건축가』가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공룡이 돌아온다면』, 『공룡이 그랬어요』, 『이종필 교수의 인터스텔라』, 『하리하라의 과학 24시』 등이 있습니다. 현재는 엔씨소프트의 홈페이지에 「사이언티픽 게이머즈」를, 『과학잡지 에피』에 「과학을 그리다」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