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사자 와니니 2 - 검은 땅의 주인

책 소개

창비아동문고 305권. 어린 사자 와니니의 모험을 그리며 많은 어린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푸른 사자 와니니>(2015)의 후속작이다. 와니니와 친구들이 자신들만의 땅을 갖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그렸다. 비가 내리지 않는 계절을 버티고 큰불에도 굴하지 않고 성장해 가는 사자들의 모습이 흥미진진하다.

또한 작가가 아프리카 세렝게티 초원에서 직접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쓴 이번 이야기는 사실적면서도 감동적이다. 드넓은 아프리카 초원에서 펼쳐지는 활달한 기운의 이야기가 어린이 독자들에게 시원한 독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목차

1. 두 아이
2. 암사자 마이샤
3. 주인 없는 땅
4. 뜻밖의 길
5. 아카시아언덕 아래
6. 체체파리보다 못한
7. 마침내 비
8. 로마야니 나마야니
9. 슈자의 법
10. 수사자의 운명
11. 뒤늦게 알게 된 얘기
12. 길을 물을 땐
13. 와니니 무리
14. 사냥꾼의 일
15. 검은 땅의 주인

작가의 말

저자소개

- 이현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를 보며 자랐습니다. 글은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사진만으로도 충분히 광활한 우주를 꿈꾸었습니다. 서로 다른 꿈들로 가득한 밤하늘 아래에서 <짜장면 불어요> <로봇의 별> <플레이볼> <나는 비단길로 간다> <푸른 사자 와니니> 외 여러 편의 동화와 청소년소설을 썼습니다. 그리고 오퍼튜니티의 첫걸음처럼 떨리는 마음으로 이제 첫 그림책을 냅니다.


- 오윤화
만화를 좋아해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고, 지금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귀신새 우는 밤』 『한입 꿀떡 요술떡』 『엄마한테 빗자루로 맞은 날』 『악당의 무게』 『푸른 사자 와니니』 『그림 아이』 『투명 의자』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