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까짓 거!

책 소개

<나 때문에>, <비밀이야>의 작가 박현주가 작은 용기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전하는, 상쾌하면서도 따뜻한 이야기. 초등학교 교실, 아마도 마지막 교시가 한창인 것 같은데, 창밖에 비 내리고 한 아이가 고개 돌려 밖을 바라본다. 살짝 근심스러운 표정. 책장을 넘기니 우산 쓴 어른들이 아이들을 데리러 오고 있다. 그러나 거기 우리의 주인공을 데리러 오는 어른은 없다. “마중 올 사람 없니? 같이 갈래?” 다른 아이를 데리러 온 아빠가 묻는다. “아, 아뇨... 엄마 오실 거예요!” 아이의 대답은, 거짓말.

어쩌지도 못하고 우두커니 서 있을 때, 같은 처지의 아이 하나 현관으로 나온다. ‘작년에 같은 반’ 준호. “홍준호! 너도 우산 없어?” 준호는 대답 대신 가방을 머리에 쓰고 심상하게 말한다. “넌 안 가냐?” 그러고는 그냥 달린다. ‘비 오는데...’ 잠깐 망설였지만, 우리의 주인공도 가방을 머리에 쓰고 달리기 시작하는데….

목차

 

저자소개

- 박현주
대학에서 조소를 전공했고 졸업 후 단편 애니메이션 작업을 했습니다. 현재는 그림책 작가로 활동 중이며, 쓰고 그린 책으로 《카르멘》 《나 때문에》 《비밀이야》가 있고, 《눈물의 오디션》 《안녕 남극성》 《방과 후 사냥꾼》 들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아무도 춥지 않은 세상을 바라면서 두 아이의 엄마로 오늘도 살림하며 그림을 그립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