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명문장가들

책 소개

조선 후기 대표적인 학자이자 문장가들인 이덕무, 박지원, 홍길주, 정약용의 시나 짧은 글들을 바탕으로 새로이 이야기를 엮고 풀이를 더한 단편 모음집으로, 각 문장가들마다 두 편씩 총 여덟 편의 글을 수록했다. 또한 각 문장가들에 대한 소개와 함께, 각각의 이야기 뒤에는 원문 소개와 원 글에 대한 풀이, 이야기에 담긴 의미 등이 들어 있다. 

목차

이덕무

향기를 아는 책벌레 · 6

책 병풍과 책 이불 · 24

 

박지원

눈물로 그린 새 · 46

시냇물에 비친 형 · 64

 

홍길주

보름날 피는 꽃처럼 · 84

날아가고 날아오는 글자 · 104

 

정약용

가죽신과 짚신 · 128

소중한 도열이 · 148

저자소개

-박은정

한양대학교에서 국문학을 전공했고, 같은 대학에서 고전 문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어요.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우리 고전 읽기 도서 원고 공모전’에 당선되면서 동화를 쓰기 시작했고, 지금은 대학에서 고전을 가르치면서 고전 동화를 쓰고 있답니다. 지은 책으로는 『병자호란, 위기에서 빛난 조선의 리더들』, 『궁금증 풍선과 떠나는 금강산 여행』, 『쉽게 읽는 서울사: 조선편 2』(공저) 등이 있고, 한문 자료를 번역한 책으로는 『국역 관연록』(공역), 『국역 북경록』(공역), 『한국고전비평론 권3~6』(공역) 등이 있어요. 

 

-백대승

대학에서 만화예술학을 공부했고,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을 그리고 있어요. 극장용 애니메이션 ‘왕후 심청’의 아트 디렉터로 일하기도 했지요. 지금까지 그린 책으로는 <하얀 눈썹 호랑이><검고 소리><신라에서 온 아이><꿈꾸는 극장의 비밀><맨발의 탐라 공주><반딧불이>들이 있어요.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