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건 맛있어

책 소개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64권. 김양미 작가는 아이가 경험하는 맛과 세상에 대한 인식, 성장 이야기를 접목시켜 <맛있는 건 맛있어>를 썼다. 이 작품은 주인공 아이의 시각적 흐름과 의식의 흐름이 자유롭게 서술된 ‘맛’의 이야기이자, 아이의 성장 앨범이다.

이야기는 주인공 ‘나’의 소소한 관찰로 시작한다. 새는 감을 쪼아 먹고, 고양이 아노는 오이를 훔쳐 먹는다. 엄마는 사랑초에게 물을 주지만, ‘나 선인장’에게는 물을 주지 않는다. 어린 동생 연우는 뭐든 입으로 집어넣을 만큼 어리다. 오늘은 단추를 먹으려다 들켰다. 관찰은 아이의 상상을 자극한다.

스파게티는 몸 안에 길을 만들 것 같고, 레몬주스는 원피스를 노랗게 물들일 것만 같다. 피자 조각은 크리스마스트리 같고, 오빠가 눈 똥은 왠지 맛없는 케이크 같다. 맛있는 음식은 음식의 이미지, 향, 색깔, 먹는 소리와 먹는 장소까지 어우러져 우리의 심상을 자극한다. 아이는 음식들을 보며 꼬리에 꼬리를 물듯 재밌는 상상을 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간다.

목차

 

저자소개

- 김양미
1967년 서울에서 태어났고 대학에서 국문학을 공부했다. 2000년 단편 동화 <멸치>를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뒤, 2006년 《찐찐군과 두빵두》로 제2회 마해송문학상을 받았다. 쓰고 그린 그림책 《풍선 세 개》, 《풍선 다섯 개》를 비롯해 동화 《오빠와 나》, 《털뭉치》, 《여름이와 가을이》, 《따로 또 삼총사》 등을 썼다.


- 김효은
한양대학교에서 섬유디자인을 전공하였고, 일러스트레이션 교육기관 ‘입필’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그림책 《나는 지하철입니다》가 있고 그림을 그린 책은 《아홉 살 마음 사전》 《아홉 살 함께 사전》 《아홉 살 느낌 사전》 《행복은 내 옆에 있어요》 《민지와 다람쥐》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아홉 살 마음 사전》은 2학년 2학기 국어 ㉮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