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독 이모

책 소개

당대 한국 문학의 가장 현대적이면서도 첨예한 작가들을 선정, 신작 시와 소설을 수록하는 월간 「현대문학」의 특집 지면 '현대문학 핀 시리즈'의 스물한 번째 소설선, 박민정의 <서독 이모>. 붕괴된 동독의 현실에 참담함을 느끼며 사라져버린 독일인 이모부와 그를 사랑했던 이모를 소재로 삼아 '세상이 모르는 소설'을 쓰는 화자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그려지는 이 소설은 2019년 「현대문학」 3월호에 발표한 소설을 퇴고해 내놓은 것이다.

이념의 잔재로 괴로워하다 스스로의 존재를 실종시킨 동독 지신인과의 결혼생활로 버려진 여자의 삶을 통해 남북 데탕트를 앞둔 우리의 근 미래가 될지도 모를 상황을 그린 소설이다.

'김준성문학상' '문지문학상' '젊은작가상' '현대문학상'을 수상하며 2020년대 한국 문학의 가장 빛나는 성취를 이뤄낼 작가로 주목받고 있는 박민정의 최근작들에는 무언가를 쓰려다 실패하는 화자들이 자주 등장한다. “일상의 위협보다는 더 먼 곳을 대상화하며 어떤 일이 있어도 훼손되지 않을 고결함 같은 것을, 아직은 꿈꾸”며 글을 쓴다는 박민정의 고민들이 그대로 담긴 것으로, 이번 소설에는 역사·사회·정치적 현안까지 다양한 고민들이 소설 속 녹여져 있다.

목차

서독 이모 009
작품해설 104
작가의 말 125

저자소개

- 박민정
1985년 서울에서 태어나 중앙대 문창과와 동 대학원 문화연구학과를 졸업했다. 2009년 『작가세계』로 등단했으며, 소설집 『유령이 신체를 얻을 때』『아내들의 학교』, 장편소설 『미스 플라이트』가 있다. <김준성문학상> <문지문학상> <젊은작가상> <현대문학상>을 수상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