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어린이 마음 시툰 : 갑자기 인기 짱

책 소개

김용택 시인이 교과서 수록 시를 비롯하여 어린이들이 읽으면 좋을 시를 선정하고 안병현 작가가 시와 관련한 어린이들의 경험과 생각을 녹인 웹툰을 그려, 시와 웹툰을 함께 담은 책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지원하는 ‘2019 다양성만화 제작 지원 사업’ 선정작으로, 작품성을 먼저 인정받았다.

이 시리즈는 단순히 시의 내용을 그림으로 옮긴 것이 아니라 만화 작가가 시를 해석하고 재구성한 내용을 만화로 그려 낸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시를 친근하게 생각하고 더욱 재미있고 폭넓게 감상함으로써, 시를 읽는 새로운 방법을 만날 수 있다.

목차

프롤로그 조이, 시를 만나다
1화 봄은 마치
2화 남매들
3화 숨바꼭질
4화 그리운 친구
5화 하품을 하다가
6화 비 오는 날
7화 외롭지 않아
8화 내 맘대로 하다 보면
9화 아프지 않아
10화 이를 뽑았어
11화 저녁 무렵 밤하늘엔
12화 어른이 되고파!
13화 사랑 분식
14화 언제 오실까?
15화 나무 아파트
16화 코와 귀를 기울이면
17화 음식 뽑기
18화 진짜 빠른 내 친구
19화 시골에 가면
20화 옛날 옛적에
특별 코너 / 시인 소개 / 작품 출처 / 특별 코너 정답

저자소개

- 김용택
1948년 전북 임실에서 태어났다. 1982년 ‘창비 21인 신작시집’ 『꺼지지 않는 횃불로』에 「섬진강 1」 등을 발표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시집으로 『섬진강』 『맑은 날』 『꽃산 가는 길』 『강 같은 세월』 『그 여자네 집』 『나무』 『키스를 원하지 않는 입술』 『울고 들어온 너에게』 등이 있으며, 『김용택의 섬진강 이야기』(전8권) 『심심한 날의 오후 다섯시』 등 산문집 다수와 부부가 주고받은 편지 모음집 『내 곁에 모로 누운 사람』 그리고 『콩, 너는 죽었다』 외 여러 동시집을 냈고 시 모음집 『시가 내게로 왔다』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등이 있다. 김수영문학상, 소월시문학상, 윤동주상 문학대상을 수상했다.


- 안병현
성균관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했다. 동화와 그림책에 그림을 그리고, 웹툰을 연재하는 등 다양한 그림 작업을 해 왔다. 어린이와 어른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와 그림에 늘 관심을 기울이며 유년과 성년을 잇는 접착제 같은 역할을 하려 한다. 그린 책으로는 『뽑기의 달인』, 『이상한 엘리베이터』, 『비밀 레스토랑 브란』, 『호구와 천적』, 『전쟁을 끝낸 파리』, 『골목이 데려다줄 거예요』 등이 있고, 쓰고 그린 책으로 『만나러 가는 길』, 웹툰 『내일도 오늘만큼』, '자전거 탄 풍경'의 노래 그림책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이 있다. http://moosn.com
교과정보
1-2 국어 5. 알맞은 목소리로 읽어요
2-1 국어 1. 시를 즐겨요
2-2 국어 1. 장면을 떠올리며
3-1 국어 10. 문학의 향기
3-1 국어 1. 재미가 톡톡톡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