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미미와 나

책 소개

혼자 사는 ‘나’는 식사 준비 중이었다. 그때 언제부터 있었는지, 부엌의 작은 창문에 올라앉아 생선을 굽고 있는 ‘나’를 고양이 한 마리가 흘끗흘끗 쳐다보고 있다. 그렇게 우연히 ‘나’의 공간에 불쑥 들어온 길고양이는 오로지 ‘나’의 공간이었던 나의 부엌, 나의 침실 등 집안 곳곳을 오가며 ‘나’와 함께 살아간다.

어느덧 함께 침대를 쓸 정도로 가까워진 ‘나’와 고양이였지만, 함께 생활할수록 고양이가 일으키는 크고 작은 문제로 갈등이 일어난다. 고양이는 나의 화분을 깨고 나의 벽지를 망가뜨리고 나의 TV를 쓰러뜨린다. 오로지 ‘나’의 공간이었던 집이 점점 고양이의 공간이 되어가는 것 같다. 이제 곧 명절이라 한동안 집을 비워야 하는데 고양이 때문에 머리가 아프다. ‘나’와 ‘고양이’는 함께 살아갈 수 있을까?

목차

-

저자소개

- 이승희
SI그림책학교에서 공부하였고 펜 드로잉과 에칭(동판화) 작업을 합니다. 흰 종이 위에, 차가운 동판 위에 천천히 저만의 속도로 저의 이야기를 그려 나가는 중입니다. 『미미와 나』는 동판화의 여러 기법 중 하나인 ‘에칭’으로 작업한 저의 첫 그림책입니다. 80살까지 이야기를 만들고 판화를 찍고 싶다는 꿈을 꾸며, 한 남자의 아내이자 두 고양이의 집사로 서툴지만 열심히 오늘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교과정보
3-1 도덕 6. 생명을 존중하는 우리
4-1 국어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5-1 국어 2. 작품을 감상해요
5-1 국어 10. 주인공이 되어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