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나의 문구 여행기 -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는 용기에 대하여

책 소개

문구 브랜드 '아날로그 키퍼' 문경연의 문구 여행기. 여느 20대들과 마찬가지로 취업, 학자금 대출, 아르바이트 등으로 치열한 일상을 보내던 작가가 자신이 제일 좋아하는 문구를 보러 불쑥 떠난 '문구 여행'의 기록이다.

하고 싶고 좋아하는 일과 현실 사이에서 갈등하던 작가는 문구 여행을 하면서 문구를 너무나 좋아하는 자신을 깨닫고, 그 마음을 제대로 표현하고 인정하는 용기를 낸다. 그리고 한때는 부끄럽고 누군가는 한심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고 여겼던, 문방구 주인이 되겠다는 꿈을 향한 첫 발걸음을 뗀다.

말하자면, 좋아하는 것을 좋아할 수 있는 용기를 낸 것이다. 작가는 그런 자신의 여행을 결론을 내리거나 확신을 얻는 여행이 아니라, '좋아하는 것을 어디까지 좋아할 수 있는지 실험한 여행'이라고 정의한다.

이 책에는 미국, 유럽, 일본, 중국까지 7개 도시 27곳의 문방구와 문구 이야기가 아름답게 펼쳐진다. 작가가 여행에서 만난 문구 사진들이 풍성하게 수록되어 있으며, 문구 여행 중에 쓴 일기와 메모 등 작가의 손 글씨로 가득한 기록도 책 속에 그대로 실었다. 문구 덕후이자 문방구 주인이 떠난 여행인 만큼 여행에 필요한 실용적인 정보도 가득하다.

목차

문구를 좋아하시나요?
prologue_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살 수 있을까

1부 : 나를 찾는 여행
0. 여행의 시작
1. 파리. 문구 여행 워밍업
2. 베를린, 기록광을 위한 도시
3. 바르셀로나, 평화
4. 런던, 행복과 불안의 변덕
5. 뉴욕, 나의 취향을 정의하다

* 아날로그 키퍼의 시작

2부 : 문구 여행은 계속됩니다
0. 문구 여행의 기술
1. 도쿄, 취미는 문구입니다
2. 상하이, 문구란 무엇인가

epilogue_문구 여행을 떠나는 당신께
소개된 문방구 목록

저자소개

- 문경연
문구 여행을 다닐 정도로 문구를 좋아합니다. 여행에서 만난 문구와 문방구가 온 삶을 흔들었습니다. 찬란한 순간을 간직하는 문구의 힘을 믿습니다. 문구 브랜드 ‘아날로그 키퍼’를 운영하며 문구를 연구하고, 만들고, 사용하고, 소개합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