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녹색아버지가 떴다

책 소개

최근 우리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어린이 보호구역의 교통안전을 위한 법률이 제정되고 교통안전 시설이 확충되고 있다. 이야기는 직장을 다니지 않고 살림을 하는 아빠가 아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더불어 직장을 다니는 엄마와 살림을 하는 아빠가 이끌어 가는 이야기를 통해서, 양성평등과 성역할에 대해서 생각할 기회를 준다.

하민이네 집은 엄마가 직장을 다니고 아빠는 살림을 한다. 하민이는 이것이 조금도 어색하지 않지만, 아이들이 자꾸 아빠를 ‘백수’라고 놀려서 짜증이 난다. 하지만 아빠는 학교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고 하고 하민이는 아이들이 더 놀릴 것이 뻔하니, 아빠가 학교일을 하는 게 못마땅하다. 아빠는 아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서 녹색어머니 활동을 하기로 결정하는데….

목차

백수 아빠 7
녹색어머니는 엄마가 19
녹색 아빠는 싫어! 28
녹색아버지가 떴다! 40
출동! 그린 맨 64

작가의 말 74


저자소개

- 홍민정
서울에서 태어나 경기도 안성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어요.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한 뒤 기자, 방송작가, 학습지 편집자로 일했고, 2012 년 전남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면서 동화를 쓰기 시작했어요. MBC창작 동화대상, 푸른문학상, 제24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대상을 받 았어요. 『엄마 출입 금지』, 『초딩의 품격』, 『우리는 바이킹을 탄다』, 『지고는 못 살아』, 『고양이 경비원 깜냥』 등을 썼어요.


- 김미연
산업 디자인을 전공하고 편집 디자이너로 일했습니다. 종이 한쪽 귀퉁이 에 낙서하고 그림 그리던 즐거운 마음을 담아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개 사용 금지법』, 『용돈 지갑에 구멍 났나』, 『달콤한 방귀』, 『외계인을 위한 주사기 사용 설명서』, 『우리나라 곳곳에 너의 손길이 필요해』, 『거꾸로 알림장』, 『소파에 딱 붙은 아빠』, 『감할머니의 신통방통 이야기 보따리』, 『전교 1등 도전 학교』 등이 있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