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늘을 나는 고양이 마리

책 소개

꿈이라는 주제를 흥미롭고 진지하게 풀어내며, 가로막힌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해답과 용기를 전하는 책이다. 책 속의 주인공 마리는 검은 고양이들의 대회에 나가고 싶어 한다. 하지만 부모님의 반대, 마을 전통을 깬다는 사회적인 비난, 흰 고양이는 안 된다는 고정관념, 그리고 몰려오는 두려움과 부담감 등 온통 꿈을 포기하게 만드는 환경 속에 있다. 이럴 때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할까?

마리는 주변의 말보다 자기 마음에 귀를 기울인다. 마음이 쿵쾅거리며 수많은 반대에도 꿈에 도전하라고 한다. 그러자 마리는 반대에 저항하며 실오라기 같은 희망 하나로 계속 꿈을 향해 전진한다. 꿈을 이루고 싶은 마리의 진심과 노력은 타인을 감동시키게 되고 어느새 블뤼 교장, 검은 고양이 누아, 그림 옹 등 든든한 조력자가 하나둘 생겨난다. 나아가 불가능한 꿈에 조금씩 다가가는 마리를 보며 반대했던 고양이들도 자신의 모습을 다시 돌아보게 된다.

목차

1. 가슴 뛰는 하늘
2. 날기 학교
3. 부리산 정상을 꿈꾸다
4. 깃발을 향해 가다
5.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다
6. 할 수 있어
7. 세 위원들은 누굴까?
8. 루즈 여사의 권고
9. 블뤼 교장
10. 루즈 여사가 날기 선수였다고?
11. 루즈 여사의 초대
12. 그림 옹을 만나다
13. 흰 고양이 세계에서 알게 된 것
14. 마리의 재발견
15. 루즈 여사의 격려
16. 10월의 하늘

저자소개

- 박미숙
엄마라는 이름으로 매일 밤 노래를 불러 주며 작곡하고, 이야기를 들려주며 작가가 되었다. 2008년 안데르센 공모전을 통해 등단했다. 다음 세대가 바른 생각과 가치를 담은 이야기로 생의 기초가 지어지기를 바라며 동화를 쓰고 있다. 현재 부모 교육, 가정과 결혼 세워 가는 강의와 글을 쓰고 있다. 쓴 책으로는『어머니 세움』이 있다.


- 이광익
대학에서 시각 디자인을 공부했고, 그림 그리는 게 좋아서 그림책 만드는 일을 하게 되었어요. 오래되고 낡은 물건에 관한 신기한 이야기에 호기심이 많아서 그런 이야기들을 찾아내고 그림책으로 풀어내고 있답니다. 그린 책으로는 《과학자와 놀자》 《쨍아》 《꼬리 잘린 생쥐》 《나무야 새야 함께 살자》 《뚜벅뚜벅 우리 신》 《우리 집에 온 길고양이 카니》 《초등학생을 위한 인물 한국사 1》 《따끈따끈 열만두》 《서울의 동쪽》 《달에서 봤어》《신기한 물꼭지》 등이 있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