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너를 읽는 순간

책 소개

푸른도서관 83권. 제13회 푸른문학상을 수상하고 청소년소설집 <데이트하자!>를 통해 청소년 독자들에게 뜻깊은 울림을 선사한 진희 작가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장편소설이다. 전작 <데이트하자!>에서 ‘행복’을 주제로 청소년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면, 신간 <너를 읽는 순간>에서는 냉정한 현실에서 살아가는 한 아이의 아픔과 외로움을 고스란히 보여 준다.

청소년소설 <너를 읽는 순간>은 부모에게 버림받아 기댈 곳 없이 홀로 살아가는 중학생 소녀 ‘영서’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독자들은 주인공 ‘영서’를 스쳐 간 다섯 인물들의 시선을 따라가며 안타까운 사연들을 조금씩 알게 된다. 이들은 영서를 마주하며 연민, 동정, 죄책감 같은 감정을 느끼며 작은 손길을 내어 주기도 하지만, 때로는 알 수 없는 질투와 불화에 휩싸이기도 한다.

소설 속에서 ‘영서’가 처한 비극적 현실은 직접적인 방식으로 그려지지 않고 관찰자의 시선과 목소리를 통해 전달된다. 그래서 독자들은 영서의 상황을 단순히 감정적으로 느끼는 것이 아니라 훨씬 더 입체적인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다양한 인물들의 내면을 섬세하고도 예리하게 묘사하는 작가의 비범한 표현력은 독자로 하여금 스스로의 입장을 투영해 볼 수 있도록 한다. 만약 내가 이야기를 전달하는 그 다섯 인물 중 하나였다면, 과연 어떻게 행동할지 되짚어 보며 작품이 더욱 생생하게 와 닿는 것이다.

목차

 -

저자소개

- 진희
2011년 제19회 MBC창작동화대상에 장편동화가, 제9회 푸른문학상에 단편동화가 각각 당선되어 등단했다. 2015년 제13회 푸른문학상에 단편청소년소설 「사과를 주세요」가 당선되며 청소년소설도 쓰기 시작했다. 지은 책으로 동화 『엄지』, 『나만 그래요?』, 청소년소설 『첫눈이 내려』, 『데이트하자!』, 『너를 읽는 순간』 등이 있다. 특히 『데이트하자!』는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아침독서 추천도서, 울산남부도서관 올해의 책 등으로 선정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