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지저분 씨 가족의 특별한 휴가

책 소개

외출할 일이 없으면 몇 날 며칠 씻지도 않고 아무 데나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지저분 씨는 남들 앞에서는 세상 깔끔한 척한다. 방귀 냄새를 향수 냄새로 가리는 구린내 여사는 남들 앞에서는 세상 우아한 척한다. 읽지도 않는 책 뒤에 숨어 코딱지 파기 바쁜 지지는 남들 앞에서는 세상 똑똑한 척한다. 그런데 이 이기적이고 위선적인 캐릭터에 우리는 십분 공감하게 된다. 이기적이고 위선적인 삶이 우리에게 너무나 일상적이기 때문일까?

김유 작가는 우리의 일상에 무엇 하나 더하거나 빼지 않고 있는 그대로를 지저분 씨 가족을 통해 보여준다. 하지만 있는 그대로의 일상이 이토록 낯선 것은 왜일까? 매일 반복되는 일상의 익숙함에 갇혀, 뻔한 문제를 자각조차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은 아닐까?

작가는 “가끔 나는 스스로를 돌아보지 않고 남을 손가락질할 때가 있다. 내가 싫어하는 누군가의 모습이 나의 또 다른 모습은 아닐지, 남에게 보이는 내 모습이 ‘척’만 하는 가짜는 아닐지 오늘도 생각해 봅니다.”라고 말한다. 그리고 이 무거운 주제를 더럽랜드라는 극히 제한된 공간, 역지사지라는 아주 간단한 서사를 통해 선명하게 전달한다.

목차

 -

저자소개

- 김유
제17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다. 쉽고 간결한 문장, 따뜻하고 귀여우면서도 독특한 상상력으로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지은 책으로 《내 이름은 구구 스니커즈》 《겁보 만보》 《라면 먹는 개》 《읽거나 말거나 마음대로 도서관》 《안읽어 씨 가족과 책 요리점》 《대단한 콧구멍》 《친구가 안 되는 99가지 방법》 《귀 큰 토끼의 고민 상담소》, 함께 쓴 책 《걱정 먹는 우체통》 《걱정 먹는 도서관》 《아직도 같이 삽니다》 들이 있다.


- 고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했습니다. 로드킬을 다룬 애니메이션 《한순간》 제작을 계기로 동물 생명권에 관심을 갖게 되어, 여러 채널을 통해 유기 동물 캠페인을 꾸준히 벌이고 있습니다. 지금은 빛그림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설립해 유기 동물을 위한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웹툰, 피규어 등의 콘텐츠를 기획?개발하고 있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