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뉴 어스 프로젝트

책 소개

라임 청소년 문학 42권. 환경 오염과 기후 변화로 돌이킬 수 없는 재앙이 닥친 100여 년 뒤 지구를 배경으로 한 디스토피아 SF 소설이다. 지구 온난화로 해수면이 20미터 이상 높아져 도시는 물에 잠겼고 끔찍한 기근과 전염병, 공해로 전 세계는 초토화되었다. 소수의 특권층인 언터처블들은 악천후, 질병, 굶주림이 미치지 못하는 안전지대인 돔을 만들어 대피하고, 대다수의 사람들은 혹독한 환경에서 비참한 가난에 시달리는 빈민인 그레이 계급으로 전락한다.

그레이들에게는 빈곤도, 오염도 없는 다른 행성으로 이주해 인생 역전을 할 수 있는 ‘뉴 어스 프로젝트’만이 유일한 희망이다. 그러나 그레이 계급인 명민한 소녀 아이시스가 NEP(New Earth Project)에 당첨되면서, 감추어져 있던 이 프로젝트의 끔찍한 민낯이 만천하에 드러나 엄청난 파문이 일게 된다.

이렇듯 이 작품은 환경 오염, 빈부 격차, 차별이 만연한 미래 사회에서 불평등에 저항하며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개척하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담고 있다. 여기에 환경 재앙에 대한 묵직한 예감과 뾰족한 경고를 담은 것은 물론이고, 끝없는 절망 앞에서도 기어이 삶을 선택하고 희망을 찾아내는 청소년들의 강인한 의지와 각종 군상들에 대한 면밀한 탐구까지 절묘하게 녹여냈다.

목차

프롤로그
저지대 빈민가의 아침
약속의 땅, 뉴 어스
그레이와 언터처블
악몽 같은 수행 평가
아이시스의 비밀 정원
최악의 하루
태풍의 전조
믿기 힘든 기적
불길한 흔적
독약 같은 진실
지구인으로서의 마지막 순간
뉴 어스로 가는 길
기분 나쁜 예감
새로운 지구를 위하여
불운에 대처하는 방법
마지막 경고
위대한 계획
악몽의 끝
우리가 세상에 하고 싶은 말
미래라는 작은 씨앗

저자소개

- 다비드 무아테
1977년에 프랑스 르망에서 태어났다. 대학 시절에 창작 강의를 듣고 글 쓰는 데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추리 소설 작가로 등단했으며, 글쓰기가 일상에 자유와 마법의 바람을 불어넣는다고 믿는다. 지금은 체육 교사로 일하면서 다양한 장르의 소설을 꾸준히 발표하고 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 《앨리스》 와 《몽드 드 랄리앙스》 3부작 등이 있다. 《뉴 어스 프로젝트》 는 출간 직후 프랑스에서 주요 아동·청소년 문학상을 휩쓸며 크게 주목을 받은 SF소설이다.


- 이세진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했고 동 대학원에서 불어불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프랑스 랭스 대학교에서 공부했으며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마르타 아르헤리치』, 『니체와 음악』, 『외로움의 철학』, 『반 고흐 효과』, 『앵그르의 예술한담』, 『피카소의 맛있는 식탁』, 『내 친구 쇼팽』, 『수학자의 낙원』, [돌아온 꼬마 니콜라] 시리즈 등이 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