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책 소개

봄이 지나면 자연스레 찾아오는 여름, 무더위로 대별되는 여름은 사람들의 발걸음을 무겁고 지치게 한다. 하지만 여름 열기에 누그러진 의식의 반면은 오히려 느긋함의 숨을 트게 하지 않을까? 작가는 더위에 지쳐가던 순간에 시선을 바꿔 여름을 다시 바라보게 이끈다. 그러자 여름의 더위는 앞을 향해 달려가던 우리에게 '잠시 멈추라'는 의미로 다가오고, 쉴 그늘을 만들기 위해 여름 나무가 무성했음을 알게 된다.

이처럼 더위에 대한 생각이 열리자, 여름 바다의 쨍쨍한 열기는 온몸으로 들어와 붉은 색의 팔레트가 되고, 내리치는 세찬 빗줄기는 선으로 살아나 더위에 매몰되었던 기억을 아름답게 그려나간다. 여름은 달게 익어가는 복숭아 위에 그 마지막 열기를 쏟으며, 우리 곁에 달콤함으로 남겨진다.

목차

-

저자소개

- 이소영
한국과 프랑스에서 그래픽디자인을 공부한 후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활동했고, 현재는 그림책 작가로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 『그림자 너머』를 통해 2014년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고, 『파란 아이 이안』은 2018년 IBBY ‘장애아동을 위한 좋은 책’ 한국 후보작으로, 『굴뚝 귀신』은 2019년 BIB 한국 출품작에 선정되었습니다. 최신작으로는 『여름,』이 있으며, 『휘파람 친구』 『편의점』 등의 동화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