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우리 둘뿐이다 - 따돌림 가해자와 피해자의 기막힌 동굴 탈출기

책 소개

놀 청소년문학 5권. 날 괴롭히던 그 아이와 단둘이 동굴에 갇혔다면? 상상하기도 싫은 일이 <우리 둘뿐이다>에서 흥미롭게 펼쳐진다. 영국 카네기메달, 랭커셔 어워드가 주목한 <우리 둘뿐이다>를 통해 작가 마이클 콜먼은 ‘학교 안에서 강자와 약자였던 두 사람이 학교를 벗어나 전혀 다른 장소에 둘만 남게 된다면, 게다가 함께해야만 탈출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에 대한 궁금증에서 이 흥미로운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그리고 결코 섞일 수 없을 것 같던 두 소년 토저와 다니엘이 고립된 상황을 통해 비로소 서로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마침내 자신의 마음도 들여다보게 되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그려냈다.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 알고 싶다는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면 그때부터는 누구라도 ‘우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우리 둘뿐이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보여주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알고 지냈지만 친해질 수 없었던 다니엘과 토저. 덩치도 작고 힘도 약했던 다니엘은 힘도 세고 덩치도 큰 토저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공부만 좋아하는 이상한 괴짜 똑똑이라는 별명을 가진 다니엘은 세상 사람들이 모두 자기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하고, 그럴수록 친구들과는 점점 멀어진다. 그런 다니엘을 걱정한 아버지는 억지로 여름캠프에 아들을 참가시키는데….

목차

 -

저자소개

- 마이클 콜먼
영국에서 활동중인 청소년 문학 작가로서, 마흔여섯의 나이에 처음으로 아동서를 집필하기 시작했다. 학교에서 흔히 벌어지는 따돌림을 소재로 한 소설 『우리 둘뿐이다』로 영국 카네기메달, 랭커셔 어워드, 작가협회상 최종 후보에 오르는 영광을 얻었다. 지은 책으로는 『수학이 수군수군』, 『우주가 우왕좌왕』 등이 있으며 지금도 꾸준히 집필을 이어가고 있다.


- 유영
서울대학교에서 불어불문학과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강사이자 전문번역 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스쿼시』, 『푸른 알약』, 『생의 모든 순간을 사랑하라』 등이 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