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우주인을 꿈꾸는 초등학생을 위한 우주여행 안내서
  • 저 자
    안젤리크 판 옴베르헌, 스테인 일선 (지은이), 카틴카 판데르산더 (그림), 유동익, 강재
    출판사
    원더박스
    발행일
    2020-07-15
    정 가
    18,000원
    출판정보
    미확인 / 112 페이지 / x / ISBN 9791190136211

책 소개

태양계에 관한 우주 과학, 로켓과 인공위성에 대한 지식, 인류의 우주 탐사 역사, 우주인이 갖춰야 하는 능력과 우주인이 되기 위해 받는 훈련, 상식을 초월하는 우주 생활 이야기까지 모두 담겨 있는 우주여행 지식 백과다.

태양계의 아홉 번째 행성이던 명왕성이 행성에서 퇴출된 이유와, 우주인이 우주에서 우주 멀미로 고생하는 이유를 아는가? 이 책의 집필진은 다소 어려운 내용이라도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빼놓지 않고 최대한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 덕에, 초등 과학 교과서나 보통의 초등 과학 교양서로는 채워지지 않는 우주와 우주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완벽하게 해결된다.

목차

1. 우주와 행성
우주
태양
태양계
지구
우주의 시작은 어디일까
중력


2. 로켓과 인공위성
로켓이란 무엇일까
로켓 발사
인공위성이란 무엇이며 어디에 쓰일까
지구 궤도
인공위성 종류를 알아볼까
유명한 위성들

3. 우주에 다녀온 생물들
우주에 다녀온 동물들
우주에 다녀온 사람들
우주복
달로 가는 여행―아폴로 탐사
미국의 스페이스 셔틀과 러시아의 소유스
국제 우주 정거장(ISS)

4. 어떻게 우주인이 될 수 있나요
어떤 능력이 필요할까
무슨 훈련을 받을까
물속에서 하늘까지

5. 우주 탐사
출발 준비 완료
국제 우주 정거장 도착
우주에서 생활하기
지구로 귀환
지구로 돌아와서 무엇을 할까

6. 우주에서 일어나는 위험한 일
인체를 위협하는 것들
별똥별도 별?
우주에서 오는 위협
우주 쓰레기

7. 달에서 살고 화성으로 여행 가기
태양과 행성들을 탐사하기
우리 은하계 탐사
화성으로 떠나는 여행
화성에 착륙하기
달 탐사하기
미래의 우주에선 어떤 일이 일어날까

∙온갖 어려움을 이겨 내고 우주로 출발~
∙꼭 알아야 하는 우주 용어

저자소개

- 안젤리크 판 옴베르헌
유럽 우주국에서 일하는 과학자입니다. 화성과 환경이 비슷한 극한 지방에서 지내면서 자기 몸도 실험 대상으로 삼아 연구하고 있습니다. 우주에 머무를 때 뇌를 비롯한 인간의 몸에서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를 탐구합니다.


- 스테인 일선
인공위성을 만들고 있는 항공우주공학자입니다. 유럽 우주국과 키네틱사에서 일하면서 프로바 인공위성을 비롯한 여러 인공위성 개발과 허셜 우주 망원경을 이용한 연구에 참여했습니다.


- 유동익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네덜란드어를 전공하고, 네덜란드 레이던 대학교에서 법학 석사를 거쳐 언어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어요. 한국외국어대학교와 네덜란드 교육 진흥원에서 네덜란드어 강의를 했으며, 지금은 네덜란드 가톨릭 방송국 한국 특파원으로 일하고 있지요. 또, 지엔디정보센터에서 해외 연수를 위한 공무원과 유학 준비생들에게 네덜란드어를 가르치면서, 네덜란드 작품을 우리나라에 소개하고 있답니다. 그동안 옮긴 책으로 《레닌그라드의 기적》 《북풍 마녀》 《세계 어린이 인권 여행》 《너도 화가 났어?》 《뚱딴지 같은 내 마음 왜 이럴까?》 《나이팅게일 목소리의 비밀》 《고슴도치의 소원》 외 여러 권이 있어요.


- 강재형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네덜란드어를 전공하고, 네덜란드 레이던 대학교에서 언어학을 공부했습니다. 《네덜란드군 한국전쟁 참전사》 등을 네덜란드어로 옮겼습니다.


- 카틴카 판데르산더
과학, 기술, 자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 황정아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지구방사선대와 우주환경을 연구하고, 인공위성을 만든다. 석박사 학위과정 동안 과학기술위성 1호의 우주물리 탑재체 개발에 참여하면서 인공위성과의 인연이 시작되었고, 우주날씨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우리나라의 우주탐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국가우주위원으로, 정지궤도복합위성개발사업 추진위원회 등에서 활동하며 이 꿈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고 있다. 20여 년간 인공위성 개발과 우주과학을 연구해온 과학자로서, 세금을 내는 국민들에게 우리나라 과학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대중과 소통하는 강연과 저술 등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지은 책으로, 『우주날씨 이야기』, 『우주날씨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등이 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