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일단, 성교육을 합니다 - 소년부터 성년까지 남자가 꼭 알아야 할 성 A to Z

책 소개

#METOO 운동을 시작으로 최근 ‘텔레그램 N번방’을 비롯한 각종 성범죄 사건들이 잇따르며, 한국 사회의 그릇된 성 인식과 제대로 된 성교육의 부재에 대한 반성의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 네이버 지식인과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남자인데, 성교육을 다시 받아보고 싶다”는 글도 속속 올라오고 있다. 그만큼 많은 남성들이 ‘제대로 된 성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크게 절감하고 있는 것!

여기, 소년부터 성년까지 남자가 꼭 알아야 할 성 A to Z를 담은 성교육 책 《일단, 성교육을 합니다》가 출간되었다. 저자 인티 차베즈 페레즈는 최초의 성교육 국가인 스웨덴의 성교육 전문가로 스웨덴 정부에 의해 성평등 전문가로 임명되었다. 그는 “상호 존중이 모든 관계의 토대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존중’과 ‘동의’를 바탕으로 한 성교육을 강조한다. 제대로 된 성 인식과 존중이 없는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내용이 아닐 수 없다.

이 책에는 저자가 다년간 성교육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정자·난자 만나는’ 뜬구름 잡는 성교육이나 “하지 마라” “보지 마라” “조심하라” 같은 예방에만 그친 성교육이 아닌, “성기를 씻는 법” “여자가 쾌감을 얻는 법” “포르노와 섹스의 차이” 등과 같은 현실적이고도 구체적인 성 이야기이다. 성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면, 기본적인 성 지식부터 올바른 성 가치관과 성 평등까지 꼼꼼히 살필 수 있는 이 책을 읽어보자.

목차

저자소개

- 인티 차베즈 페레즈
언론인 출신 작가이자 성교육 전문가. 스웨덴 성교육협회에 소속되어 전국 학교를 돌아다니며 청소년들에게 성교육을 가르쳤다. 스웨덴 정부에 의해 소년들의 성범죄, HBTQ(성소수자) 등에 관한 전문가로 임명되었고, 스웨덴 청소년 및 시민사회를 대표하는 자문위원회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다.이 책은 스웨덴에서 출간 즉시, “우리가 기다렸던 성교육 책”이라는 호평과 찬사를 받으며 프랑스, 핀란드, 영국, 미국을 포함하여 전 세계 15개국에 다양한 언어로 출간되었다. 또한 스웨덴 작가 연합의 최우수 청소년 도서상(Slangbellan)을 수상했다.


- 이세진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했고 동 대학원에서 불어불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프랑스 랭스 대학교에서 공부했으며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마르타 아르헤리치』, 『니체와 음악』, 『외로움의 철학』, 『반 고흐 효과』, 『앵그르의 예술한담』, 『피카소의 맛있는 식탁』, 『내 친구 쇼팽』, 『수학자의 낙원』, [돌아온 꼬마 니콜라] 시리즈 등이 있다.


- 노하연
성문화 연구소 라라스쿨 대표이자 누구나 자신의 성을 주체적으로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활동가이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교육 강사, 서울시 민관협치 성평등 문화 확산 강사, 대한적십자사 성교육 강사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부모의 첫 성교육》이 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