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도시를 걷는 여자들 - 도시에서 거닐고 전복하고 창조한 여성 예술가들을 만나다

책 소개

도시를 거니는 여성들을 탐구한 지적이고 날카로운 에세이. 저자는 다분히 남성적인 개념이었던 ‘만보객(flaneur)’을 비튼 여성형 명사, ‘플라뇌즈(flaneuse)’의 세계로 걸어 들어간다. 책은 뉴욕에서 시작해 파리, 베네치아, 도쿄, 런던을 누비며, 작가 조르주 상드, 버지니아 울프, 진 리스, 파리의 아티스트 소피 칼, 종군기자 마사 겔혼까지 “도시의 창조적 잠재성과 걷기가 주는 해방 가능성”을 인식했던 여성들을 따라간다. 문학, 예술, 역사, 영화를 넘나들며 여성이 도시와 맺어왔던 위태롭고도 흥미로운 관계를 보여주는 책이다.

목차

프롤로그 · 여성이 도시를 걷는다는 것

롱아일랜드 · 뉴욕
파리 · 그들이 가던 카페
런던 · 블룸즈버리
파리 · 혁명의 아이들
베네치아 · 복종
도쿄 · 안에서
파리 · 저항
파리 · 이웃
모든 곳 · 땅에서 보는 광경
뉴욕 · 귀환

에필로그 · 도시를 다시 쓰는 여성의 걷기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참고 문헌

저자소개

- 로런 엘킨
작가이자 비평가. 책, 예술, 문화, 여행에 관해 쓴다. 《뉴욕타임스 북 리뷰》 《가디언》 《하퍼스》 《르몽드》 《런던 리뷰 오브 북스》 《타임스 리터러리 서플러먼트》 등의 매체에 기고하며 《화이트 리뷰》의 객원 편집자로도 활동한다. 1930년대 영국의 여성 문학에 관한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리버풀대학교의 명예연구원으로 있다. 뉴욕 태생이고 2004년에 파리로 이주했다. 좌안에 오래 살다가 지금은 우안에 살며 벨빌 근처를 배회하는 모습이 자주 목격된다. 파리와 리버풀을 오가며 살고 있다.


- 홍한별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같은 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 『야누시 코르차크의 아이들』 『우먼 월드』 『먹보 여왕』 『밀크맨』 『달빛 마신 소녀』『이 문장은, 내 삶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나는 가해자의 엄마입니다』 『나는 불안과 함께 살아간다』 『바다 사이 등대』 『페이퍼 엘레지』 『몬스터 콜스』『가든 파티』 『하틀랜드』 등이 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