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시의 날개를 달고 - 에밀리 디킨슨, 세상을 만나다

책 소개

겉으로는 평온하였으나 내면은 열정적인 미국 시인, 에밀리 디킨슨의 이야기다. 에밀리 디킨슨은 자신이 관찰하고 느끼고 생각한 것을 새롭고 아름다운 말로 썼다. 꽃과 새와 벌과 친구들을 노래했고, 슬프고 아팠던 일과 무섭고 두려웠던 것도 담았다. 에밀리에게 시는 ‘놀이’이고 ‘위로’였다. 그렇게 에밀리는 시의 날개를 달고 세상으로 날아올랐다. 에밀리는 어떤 삶을 살았고, 어떤 시를 썼을까? 아니, 그보다도 에밀리는 왜 시를 썼을까? 이 책에는 이런 깊숙한 질문이 담겨 있다.

목차

 -

저자소개

- 제니퍼 번
인물이야기 그림책으로 이름난 미국의 작가입니다. 우리가 사는 놀라운 세상과 열정적으로 살았던 사람들 이야기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 《인간 물고기 _자크 쿠스토 이야기》와 《빛을 타고 날다 _아인슈타인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 박혜란
영문학을 공부했습니다. 대학 시절에는 희곡에 관심이 많았고, 대학원에서는 네러티브 이론을 공부하다 에밀리 디킨슨의 시를 읽으면서 페미니즘 시학으로 전공을 바꾸었습니다. 그동안 에밀리 디킨슨 시선집 《절대 돌아올 수 없는 것들》 《모두 예쁜데 나만 캥거루》 《마녀의 마법에는 계보가 없다》를 비롯하여 《딸은 축복 속에 자란다》 《흑설공주 이야기》 《젠더와 민족》 《플롯 찾아 읽기- 내러티브의 설계와 의도》 등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 베카 스태트랜더
주로 어린이책과 청소년책에 그림을 그리는 미국의 화가입니다. 《잘 자렴, 농장아》 《위대한 식탁》 《훨훨 날아》 《땅에서 자라는 것들》 《숲길을 걷다》 같은 그림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화가의 작품들을 www.beccastadtlander.com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