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금요일엔 언제나 - 2009 볼로냐 라가치 상 수상작

책 소개

볼로냐 라가치 상 픽션 부문 우수상. 어김없이 시작되는 아빠와 아들의 특별한 하루. 금요일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날이다. 아빠랑 나만의 특별한 약속이 있다. 금요일이 오면 우리는 아침 일찍 집을 나선다. 아무리 추워도 눈보라가 쳐도 해가 쨍쨍해도 비가 내려도. 과연 나와 아빠의 특별한 약속은 무엇일까? 금요일마다 둘만의 특별한 시간을 갖는 아빠와 아들의 사랑스러운 이야기, <금요일엔 언제나>이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우리의 금요일!

오늘은 바로 금요일입니다. 아빠와 나에게 매우 특별한 날이에요. 금요일이 오면 우리는 아침 일찍 집을 나서요. 아무리 추워도 눈보라가 쳐도 해가 쨍쨍해도 비가 내려도요. 과연 나와 아빠의 특별한 약속은 무엇일까요? 두 사람의 자연스럽고 느긋한 일상이 잔잔한 행복으로 전해지는 그림책, 『금요일엔 언제나』입니다. 

 

평범한 일상 속에 작고 멋진 씨앗을 심는 일

우리는 서로 사랑해서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가족을 이룹니다. 하지만 너무나 바쁜 일상은 우리가 사는 이유와 가족의 소중함을 잊게 만듭니다. 심지어 우리가 서로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마저도요. 특히 가족이 한 사람, 한 사람 더 늘어날 때마다 우리는 서로에게 소홀해지기도 하고 진심을 전할 기회를 놓치기도 합니다.

『금요일엔 언제나』의 아빠와 아들에게 금요일이란 둘만의 약속이자 특별한 행복이며, 가족의 사랑입니다. 해야 할 일과 넘쳐나는 생각으로 몸과 마음이 바쁜 우리에게 작가 댄 야카리노는 우리만의 작고 멋진 전통을 만들어 보라고 제안합니다. 특별히, 곁에 있는 소중한 가족 한 사람, 한 사람과 함께 좋은 추억을 간직하라고 말입니다. 

지금 여러분의 금요일은 무엇인가요? 『금요일엔 언제나』는 반복되는 일상 속에 멋진 추억을 선사하는 그림책입니다.

목차

 -

저자소개

- 댄 야카리노
파슨즈 디자인 스쿨을 졸업한 뒤 뉴욕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지냈습니다. 『나는 이야기입니다』 『거인이면 뭐 어때!』 등 수많은 어린이 책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작가의 책은 세계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시리즈 ‘안녕! 오스월드(Oswald)’를 창작하고 제작했으며, 뉴욕 타임스 어린이 책 평론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뉴욕에 살고 있습니다. 작가 홈페이지 www.yaccarinostudio.com


- 이순영
강릉에서 태어나 자랐고,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를 공부했습니다. 이루리와 함께 북극곰 출판사를 설립하고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동안 번역한 책으로는 『당신의 별자리』 『안돼!』 『곰아, 자니?』 『똑똑해지는 약』 『한밤의 정원사』 『우리 집에 용이 나타났어요』 등이 있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