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수상한 운동장

책 소개

박현숙 작가의 아홉 번 째 수상한 이야기. 늘 당차고 자신감 넘치는 주인공 여진이가 이번엔 학교 운동장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여러 사건들을 해결하러 나선다. 모두가 함께 누리는 어울림을 만들기 위한 열두 살 나여진의 좌충우돌 성장기가 펼쳐진다.

여진이네 학교 운동장은 언제나 축구부가 독차지하고 있다. 축구를 하다가 조금이라도 방해가 된다 싶으면 아이들에게 나가라고 소리치는 것은 물론이고, 축구와 별 상관없는 곳에서 노는 아이들에게까지 공연히 짜증을 부린다. 아이들은 막무가내 축구부 때문에 늘 운동장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가 없다.

그러던 어느 날, 여진이의 친구 석찬이와 동하가 축구부의 공에 정통으로 얻어맞는 사건이 일어나고, 축구부는 사과도 하지 않고 오히려 연습을 방해했다며 석찬이 탓을 한다. 석찬이는 막무가내 축구부에 맞서 어려운 싸움을 시작하게 되고, 그런 석찬이를 도와주자는 단짝 친구 미지의 말에 넘어가 여진이도 이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그런데 일이 생각만큼 쉽게 풀리지 않는다. 축구부의 공에 맞아 이마에 주먹만 한 혹이 나는가 하면, 운동장에서 놀 권리를 빼앗긴 아이들이 정작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고, 교장 선생님마저도 어쩐지 축구부 편을 드는 것만 같은데….

목차

열두 살 인생 최악의 날 7
1185분의 3 22
운동장은 전교생 거야 35
교장 선생님은 축구부 편? 49
새벽에 춤추는 아이 63
의문의 문자 메시지 75
석찬이와 동하 87
도랑 치고 가재 잡고 100
악몽 같은 특별 공연 112
화단의 선인장 125
심사 위원이 되다 137
분리수거장의 오디션 147
절교 161
흔들리지 말자 174
댄스 팀의 첫 번째 공연 184
저주에서 풀리는 날 197
글쓴이의 말 206

저자소개

- 박현숙
2006년 대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 지원금을 받았습니다. 『크게 외쳐!』로 제1회 살림어린이 문학상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동안 지은 어린이 책으로는 『똥은 주인을 닮았다』 『국경을 넘는 아이들』 『도와 달라고 소리쳐!』 『매일매일 아침밥 먹으리』 『수상한 아파트』를 비롯한 ‘수상한 시리즈’, 『뻔뻔한 가족』 『칭찬 샤워 』 『시원탕 옆 기억사진관』 『쌍둥이 명예 회복』 등 130여 권이 있습니다. 청소년 책으로는 『구미호 식당』 『발칙한 수학여행』 『실시간 검색어 1위』가 있습니다.


- 유영주
대학에서 도예를 전공했지만 지금은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 『우리 역사에 숨어 있는 민주주의 씨앗』, 『우리 반에 도둑이 살아요』, 『김 첨지네 곳간에는 뭐가 있을까?』, 『개똥 할멈과 고루고루 밥』, 『신통방통 플러스 우리 명절』, 『조신선은 쌩쌩 달려가』 등이 있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