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나는 실패한 라이카가 아니다.

책 소개

시대의 아픔을 문학으로 풀어내는 작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오랜 시간 청소년 문학에 힘써 온 박상률 작가의 소설집이다. 이번 소설집 또한 청소년 소설 분야를 대표하는 작가답게 각자의 위치에서 청소년이 겪는 고통과 고민에 집중하고 있다. 어린이도 아니고 어른도 아닌 세대가 가지는 꿈과 방황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공부 잘하는 오빠에게 비교 대상이 되면서도 자신의 꿈을 잃지 않고 찾아가는 동생 해미의 심리에 집중한 표제작 '나는 실패한 라이카가 아니다' 등 모두 7편의 다채로운 단편 소설들로 이루어져 있다. 주인공 모두 답이 보이지 않는 현실에서도 자신다움이 무엇인지를 놓치지 않고 살아가는 자기 삶의 진정한 주인공인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목차

나는 실패한 라이카가 아니다 - 7
똥꼬 치마 대장 - 33
누가 사랑을 아름답다 했는가 - 49
출세 - 75
희영 - 91
불 끄고 자야지 - 109
학스앵 - 129
작가의 말 모두의 건투를 빈다 - 158

저자소개

- 박상률
1990년 〈한길문학〉에 시를, 〈동양문학〉에 희곡을 발표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시와 희곡을 비롯, 소설과 동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통해 인간의 다양한 삶을 그려 내기 위해 애쓰는 한편 교사와 학생,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강연 및 강의를 활발히 하고 있다.한국 청소년문학의 시작점이라 불리는 소설 《봄바람》은 성장기를 거친 모든 이들의 마음에 감동을 주는 현대의 고전으로 자리 잡았으며, 2018년엔 ‘아름다운 작가상’을 받았다.시집 《진도아리랑》, 《하늘산 땅골 이야기》, 《배고픈 웃음》, 《꽃동냥치》, 《국가 공인 미남》, 소설 《봄바람》, 《나는 아름답다》, 《밥이 끓는 시간》, 《너는 스무 살, 아니 만 열아홉 살》, 《방자 왈왈》, 《개님전》, 《세상에 단 한 권뿐인 시집》, 《저 입술이 낯익다》, 《통행금지》, 《나를 위한 연구》, 희곡집 《풍경 소리》, 동화 《바람으로 남은 엄마》,《미리 쓰는 방학 일기》, 《도마 이발소의 생선들》, 《개밥상과 시인 아저씨》, 《구멍 속 나라》, 《어른들만 사는 나라》, 《벌거숭이 나라》, 《개조심》, 《자전거》, 《애국가를 부르는 진돗개》, 《아빠의 봄날》, 《백발백중 명중이, 무관을 꿈꾸다》, 《엿서리 특공대》, 산문집 《동화는 문학이다》,《청소년문학의 자리》, 《어른도 읽는 청소년 책》, 《청소년을 위한 독서 에세이》, 《나와 청소년문학 20년》, 《서당개도 술술! 자신만만 글쓰기》, 《박상률의 청소년문학 하다》, 《눈동자》 등을 썼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