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눈을 감고 느끼는 색깔여행 - 2007년 볼로냐 라가치상 뉴 호라이즌 수상작
  • 저 자
    메네나 코틴 (지은이), 로사나 파리아 (그림), 유 아가다 (옮긴이)
    출판사
    고래이야기
    발행일
    2020-08-20
    정 가
    20,000원
    출판정보
    양장본 / 26 페이지 / x / ISBN 9788991941816

책 소개

2007년 볼로냐 라가치상 ‘뉴 호라이즌’ 수상작. 촉각과 후각, 미각을 이용해 색깔을 표현함으로써 시각장애인이 인지하는 공감각적인 색의 세계를 비장애인에게 전달해주는 책이다. 하얀색 글씨에 점자와 그림과 바탕을 온통 검은색으로 표현한 책으로 미학적인 면에서도 완성도 높은 작품이며, 비장애인에게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해 준다.

“아이들에게 중요한 윤리적 가치를 심어줄 수 있는 훌륭한 도구이며, 모든 계층의 독자들에게 신선한 기쁨을 주는 책”, “절제된 우아함이 돋보이는 일러스트레이션은 오랜 고민과 노력의 결실”, “기존의 한계와 틀을 깨는 새로운 형식의 작품”,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독창적이면서도 인간적인 그림책”이라는 극찬을 받은 그림책이다.

목차

-

저자소개

- 메네나 코틴
1950년에 태어났습니다. 미국 뉴욕 파슨즈 디자인스쿨과 프렛 인스티튜트에서 그래픽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 등을 공부했습니다. 현재는 그래픽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 그리고 글을 쓰는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자신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며 책을 만들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린 독자들에게 상상력 넘치고 새로운 발견의 기쁨을 줄 수 있는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거꾸로 보는 세상》, 《흑인 천사도 그려 주세요!》등이 있습니다.


- 유 아가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스페인어를 전공했습니다. 동시통역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스페인과 중남미의 좋은 그림책들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아주 놀라운 생일 선물》 《얘가 먼저 그랬어요!》 《벌집이 너무 좁아!》《스트레스 선생이 아빠를 곰으로 만들었어요!》《씨앗의 여행》등이 있습니다.


- 로사나 파리아
1963년에 태어났습니다. 베네수엘라의 유명한 그래픽디자인 학교에서 공부한 뒤 1990년부터 본격적으로 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스페인, 베네수엘라, 멕시코 등 여러 나라에서 그녀의 책들이 출판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까만 소녀 니나의 비밀》 《소년과 새》등이 있는데, 《소년과 새》는 2000년에 뮌헨 국제 청소년 도서관에서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 250권' 목록에 올랐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