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햇살을 타고
  • 저 자
    틸리 월든 (지은이), 사라 김 (옮긴이)
    출판사
    이숲
    발행일
    2020-10-01
    정 가
    22,000원
    출판정보
    KDC문학 반양장본 / 544 페이지 / x / ISBN 9791186921937

책 소개

그래픽 노블 분야의 떠오르는 샛별, 젊은 나이에 아이스너상과 이그나츠상 등 권위 있는 상을 여럿 거머쥔 작가 틸리 월든의 신작으로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사랑과 모험, 삶의 의미를 묻는 젊은이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입체적으로 전개되는 서사는 무려 544쪽의 대작이지만 책을 한번 손에 들면 내려놓기 어려운 매우 특별한 경험을 독자들에게 선사한다.

이 책에서 저자가 창조한 공간은 전형적인 공상과학의 우주도 아니고, 기존의 상식이나 규칙이 지배하는 사회도 아니다. 등장인물 중에서 남자는 거의 찾아볼 수 없으며, 우주선은 물고기 모양이고, 그들이 넘나드는 항성은 인간이 특별한 장비 없이도 호흡할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이다.

실제로 주인공은 얼핏 해리 포터의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연상시키는 클리어리 기숙학교에 다니고, 마법사들의 스포츠 퀴디치를 연상시키는 럭스 게임에 열광한다. 이런 환상적인 세상에서 젊은이들의 만남과 이별, 대립과 화해, 절망과 극복의 드라마가 펼쳐지고, 끈질긴 사랑과 인연, 젠더 문제나 집단 속의 개인 문제 등 현실적이면서도 강렬한 상황에 몰입해 독자는 어느새 삶의 의미를 되묻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목차

 

저자소개

- 틸리 월든
1996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태어나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데뷔작 『여름의 끝』(The End of Summer)과 『아이 러브 디스 파트』(I Love This Part) 두 작품으로 2016년 이그나츠상 2관왕에 올랐다. 작가의 자전적인 이야기 『스피닝』(Spinning)은 2018년 미국 만화계의 가장 권위 있는 상인 아이스너상을 수상했으며, 2020년 『태양 광선을 타고』(On a Sunbeam)로 앙굴렘 국제 만화 페스티벌의 영어덜트 부문 후보에 오르는 등 평단과 독자의 사랑을 함께 받고 있다. 국내에는 『아이 러브 디스 파트』가 2019년 번역 출간되었다.


- 사라 김
뉴욕시 컬럼비아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다. 영국 문학을 위주로 책을 읽거나 오디오북을 들으며 영문학의 한국어 번역에 관해 꾸준히 글을 쓰고 있다. 현재 코네티컷주에 거주하고 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