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우리는 아침으로 햇빛을 먹어요! - 식물의 거의 모든 것
  • 저 자
    마이클 홀랜드 (지은이), 필립 조르다노 (그림), 하미나 (옮긴이)
    출판사
    너머학교
    발행일
    2020-12-02
    정 가
    19,500원
    출판정보
    KDC자연과학 양장본 / 128 페이지 / x / ISBN 9788994407845

책 소개

자연은 우리의 집 1권. 식물의 다채롭고 놀라운 이야기를 아름답고 독특한 그림과 함께 들려주는 책이다. 생태학자이자 20년 넘게 어린이들에게 자연을 가르쳐 온 저자의 다정하고 친절한 설명과 도형들을 기발하게 조합하여 풍부한 색감으로 향기가 날 듯 생생하게 그려낸 그림은 독자들을 순식간에 식물의 세계로 끌어들인다.

우리 주변 어디에나 있고, 또 늘 그 자리에 있는 것 같아 식물의 존재나 고마움을 잘 느끼지 못한다. 식물이 이산화탄소와 물, 그리고 햇빛을 붙잡아 만드는 당분은 지구 에너지 망의 가장 기초를 이룬다. 이때 나오는 산소가 없으면 호흡이 불가능하고, 생물의 진화 자체가 불가능했음을 이 책은 찬찬히 들려준다. 몇 번의 대멸종에도 살아남았을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할지, 열대부터 사막까지 다양한 환경, 때로는 혹독한 환경에 적응한 식물의 전략은 영리하고 놀랍다.

씨앗 상태로 1년이나 바다에 떠서 여행하기도 하고, 몇 년 동안 바짝 말라 있다가도 물 몇 방울이면 순식간에 푸르게 변하여 씨앗을 퍼뜨리는 불사초, 열대의 너무 많은 수분을 떨어뜨리기 위해 잎에 구멍을 내는 몬스테라 등 흥미로운 이야기가 가득하다. 반려 식물이라는 단어가 생길 만큼 식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기후 위기 앞에서 환경 생태 교육이 절실한 요즘 이 책은 충실하고 매력적인 식물학 교과서로 손색이 없다.

목차

1부 식물에 관한 모든 것
2부 식물의 세계
3부 아침부터 밤까지
4부 식물은 능력자

용어 사전
옮긴이의 말

저자소개

- 마이클 홀랜드
작가, 자연 교육자, 사진사, 정원사예요. 그리고 영국 첼시 피직 가든의 교육 책임자로 일했어요.


- 하미나
매일 읽고 써요. 아직은 지어낸 이야기보다 세상에 늘 존재했지만 들리지 않았던 이야기를 전하는 것을 좋아해요. 서울대학교 지구환경과학과를 졸업했고, 같은 학교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과정에서 과학사를 공부했어요. 글쓰기 모임 ‘하마글방’의 글방지기예요.


- 필립 조르다노
일러스트레이터예요.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브레라 아카데미와 IED(Istituto Europeo di Design)를 거쳐 토리노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어요.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