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당신의 아이는 잘못이 없다 - 심리학과 휴성유전학이 밝혀낸 민감성과 발달의 비밀

책 소개

낯선 환경과 경험을 두려워하고 조그만 자극에도 힘겨워하는 아이는 의지가 약한 걸까? 등원을 거부하고 또래 무리와 겉돌고 스웨터의 감촉조차 못 견디는 아이와 매일같이 부딪치다 보면, 부모는 아이에게 문제가 있는 게 아닐까 걱정하기 마련이다.

60대의 노련한 소아과 의사이자 세계적인 아동발달학자인 토머스 보이스 박사는 소위 예민하고 까다로운 아이들을 바라보는 전혀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아이의 예민함은 성격이나 의지 문제가 아닌 아이마다 다르게 타고난 ‘스트레스 반응성’ 차이에 기인한다는 것이다.

이 스트레스 반응성 차이가 아이가 외부 환경에 보이는 민감성 차이로 드러난다. 스트레스 반응성이 높은 고민감성 아동은 전체 아동의 15~20퍼센트 비율로 존재하며, 외부 환경에 쉽게 영향을 받는 특징으로 인해 이들의 건강과 발달을 포함한 인생 경로는 부모의 양육에 따라 극적으로 변화하는 양상을 보인다.

25년에 걸친 고민감성 아동 연구의 결과물을 집약한 이 책은 예민한 아이를 어떻게 이해하고 보살펴야 할지에 대한 과학적이고 깊이 있는 해답을 제시한다.

목차

추천의 말
머리말
1장 두 아이 이야기
2장 잡음과 음악
3장 예기치 못한 발견
4장 난초와 민들레의 오케스트라
5장 난초 아이의 기원과 형성
6장 같은 가정, 다른 경험
7장 아이들의 순수함과 잔인함
8장 난초 아이를 위한 육아법
9장 30년 후, 난초와 민들레 아이의 삶
10장 끊임없이 이어지는 기억
맺음말
코다
감사의 말
주석

저자소개

- 토머스 보이스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프란시스코 캠퍼스(UCSF) 발달의학부 학장이자 소아학과 명예교수. 유해한 사회적 환경에 대한 심리적 스트레스와 신경생물학적 반응성이 아동의 건강, 발달, 질병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해온 소아학 권위자이다. 미국 의학 아카데미 회원이자 캐나다 혁신기술 연구소(CIFAR)의 아동 및 두뇌 발달 프로그램 공동 책임자이기도 하다. 현재 아내와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 거주 중이다.


- 최다인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7년간 UI 디자이너로 일했다. 글밥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엄마 내 마음을 읽어주세요》 《아이의 감정이 우선입니다》 《말이 아이의 운명을 결정한다》 《좀비육아》 《킨포크》 《지식의 탄생(공역)》 등이 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