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가족이 있습니다

책 소개

“저는 가족이 있습니다.”라고 가족의 존재를 진지하게 말하는 작고 여린 개. 개는 하나뿐인 가족, 할아버지를 찾으러 동쪽 바다로 향하는 기차에 몸을 싣는다. <가족이 있습니다>는 가족을 찾는 개의 가슴 시린 여정이 펼쳐지는 작품으로, 진정한 가족만이 느낄 수 있는 희로애락의 순간들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야기는 밤 기차에 홀로 오른 개가 할아버지와의 추억을 회상하며 시작된다. 개는 선착장에서 할아버지와 마주친 그날을 잊지 못한다. 가족이라곤 없던 개와 가족을 잃고 오랫동안 홀로 지내 온 할아버지는 서로의 가족이 되어 행복한 나날들을 보낸다. “시간이 지나도 계절이 바뀌어도” 항상 함께해온 둘이었지만, 어느 날 할아버지는 말도 없이 홀연히 집을 떠난다. 가만히 할아버지를 기다리던 개는 무언가 결심한 듯 동쪽 바다로 향한다.

할아버지를 쉽게 만날 수 있으리란 바람과 달리, 여정은 순탄치 않다. 단지 개라는 이유만으로 학대를 당하고, 끌려가기도 하는가 하면, 고생 끝에 병원에서 찾은 할아버지는 개를 알아보지 못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는 할아버지를 놓지 않는다. 개에게 할아버지는 난생처음으로 ‘있다’고 말할 수 있는 소중한 첫 가족이기 때문이다. 가족의 끈을 놓지 않으려 애쓰는 개의 모습은 가족이란 당연히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 온 독자들에게 내 곁에 있는 가족에 대해 다시금 곰곰이 생각해 보게 한다.

목차

혼자 가는 길
가족이 되어
함께 걷는 길
동쪽 바다
가족을 찾아서
외로운 날들
변하지 않는 마음
가족이니까

저자소개

- 김유
제17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대상을 받았습니다. 바닷마을 작업실 메리응유에서 동화를 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동화책 《내 이름은 구구 스니커즈》 《겁보 만보》 《라면 먹는 개》 《읽거나 말거나 마음대로 도서관》《안읽어 씨 가족과 책 요리점》 《대단한 콧구멍》 《친구가 안 되는 99가지 방법》 《귀 큰 토끼의 고민 상담소》《비싼 부탁 좀 들어줄래?》 《지저분 씨 가족의 특별한 휴가》, 언니 김응 시인과 함께 쓴 책 《걱정 먹는 우체통》《걱정 먹는 도서관》 《아직도 같이 삽니다》를 냈습니다.


- 조원희
멀티미디어디자인을 공부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많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으며, 직접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미움》 《앗! 줄이다!》 《동구관찰》 《콰앙!》 《중요한 문제》 《이빨 사냥꾼》 《혼자 가야 해》 《얼음소년》 등이 있습니다. 2017년 《이빨 사냥꾼》으로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라가치상 픽션 부문 스페셜멘션을 받았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