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놀기 딱 좋은 날

책 소개

이순진 작가의 두 번째 동화이다. 어린이들의 일상을 발랄하면서도 깊이 있게, 재미있고 즐겁게 잘 그리는 작가답게 이번 신작 <놀기 딱 좋은 날>도 전작과 다르지 않다. <놀기 딱 좋은 날>은 움직이는 걸 정말 싫어하고 스마트폰 게임 세상 속에서나 축구 선수를 꿈꾸고 놀아 보던 노리가 마당이라는 공간에서 자신의 상상이 만든 친구들과 어울려 한바탕 신나게 놀고 나서, 몸을 움직이며 어울려 노는 즐거움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는 이야기다.

작가는 움직이며 노는 일도 애써 연습해야 하는 소심한 어린이의 마음과 친구들과 함께 땀 흘리며 뛰어노는 즐거움이 얼마나 큰지를 재미있고 섬세하게 잘 그리고 있다. <놀기 딱 좋은 날>은 예전의 일상을, 뛰어노는 즐거움을, 함께 어울리는 기쁨을 우리 어린이들이 잊지 말았으면 하는 작가의 걱정 어린 당부 같은 이야기이기도 하다. 조용조용 가만가만 속삭이듯 아이의 마음을 이야기하는 이선민 화가의 그림은 글만큼이나 아이의 마음을 너무나 잘 대변하고 있다.

목차

엉백이 노리 6
똥독 15
똑똑, 이상한 아이 26
폴짝이와 데굴이 40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53
꽃가루 풀장으로 풍덩 62
놀기 딱 좋은 날 74
작가의 말 쓰다 논 이야기 82

저자소개

- 이순진
대학에서 국문학을 공부했습니다. 2011년 강원일보 신춘문예에 《라무의 종이비행기》가 당선되면서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어린 시절 시골에서 강아지, 개구리, 개미와 놀며 사육사가 되기를 꿈꾸었고, 뜬구름 잡는 이야기를 좋아하다가 지금은 이야기를 짓는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림책 《아빠맨의 탄생》, 동화책 《요리하는 돼지 쿡》이 있습니다.


- 이선민
그림 그리기와 아이들을 좋아해 한동안 미술 수업을 했습니다.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그림책을 공부했고, 그림책과 동화책, 교과서, 광고 등 다양하게 그림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내 아이스크림 내놔!》가 있고, 그린 책으로 《천사가 사는 갯벌》 《동글동글 뾰족뾰족 달려라 달려!》 《봄날의 햇살처럼 너를 사랑해》 《종알종알 수세기》 《내 편이 필요해!》 등이 있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