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코로나 탐구 생활 - 생활 습관에서 지구 환경까지
  • 저 자
    폴 드 리브롱, 최재천 (지은이), 마르그리트 드 리브롱 (그림), 곽노경 (옮긴이)
    출판사
    북멘토(도서출판)
    발행일
    2021-01-08
    정 가
    12,000원
    출판정보
    KDC사회과학 미확인 / 104 페이지 / x / ISBN 9788963193946

책 소개

아주 효과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에게서 나를 지키는 방법이 담겨 있다. 집에 갇혀 지내는 동안 어떻게 하면 좀 더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지부터, 코로나 바이러스와 우리 몸 면역 세포의 놀라운 싸움 이야기, 백신과 원격 수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이웃과 함께 힘을 합쳐 이 위기를 넘기는 방법까지 코로나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또 다른 큰 특징은 바로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림이다. 이 책은 귀여운 그림으로 코로나에 대해 친절히 설명해 줘서, 어린이 독자들의 그런 우울하고 복잡한 마음을 깨끗이 닦아 내 주어요. 그러면서도 코로나에 대한 중요한 정보들은 놓치지 않는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을 익살스러운 캐릭터들과 함께 살펴보고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내는 동안 어린이 독자들은 어느새 나도 모르게 코로나 전문가가 되어 있을 것이다.

목차

시작하는 글 모두 함께 힘을 모았어요!
집콕 생활
창의력을 키우자!
슈퍼 히어로
집에서 공부하기
원격 수업
불안불안
정말, 처음이야!
집콕 생활은 힘들어!
집콕 갈등
붉으락푸르락
자연의 소리
고치 안 생일 파티
모니터 화면
대안을 찾아요
한마음으로 이겨 내요
노숙인
운동하기
바이러스
면역 체계
진단 검사
방역 수칙
마스크
백신
책임자가 맡은 일
집콕 생활 해제
사망자들을 기억해요
장례식
희한한 개학
천산갑
파도
생태학자 최재천 교수님이 들려주는
코로나 바이러스 이야기

저자소개

- 최재천
서울대학교 동물학을 전공하고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에서 생태학 석사 학위를, 하버드대학교에서 생물학 박사 학위를 받았어요. 10여 년간 중남미의 열대를 누비며 동물들의 생태를 탐구한 뒤, 국내로 돌아와 자연과학과 인문학의 경계를 넘나들며 생명에 대한 지식과 사랑을 널리 나누고 실천해 왔지요.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 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 한국생태학회장, 국립생태원 초대원장 등을 지냈고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석좌교수와 생명다양성재단 대표를 맡고 있어요. 지은 책으로는 『개미제국의 발견』,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 『다윈 지능』, 『통섭의 식탁』, 『과학자의 식탁』 등이 있지요.


- 폴 드 리브롱
프랑스에 사는 엔지니어예요.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꼭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행동으로 옮기지요. 유럽에서 코로나 사태가 발생한 뒤, 많은 부모들이 코로나 사태가 아이들에게 주는 영향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 고민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그래서 에스앤에스에 이와 관련한 글을 올리고, 이 책도 쓰게 되었지요. 무엇보다도 이 책으로 인해 더 많은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에요.


- 곽노경
이화여자대학교 불어교육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 소르본느 대학에서 불어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와 경기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오리건의 여행》 《아침 별 저녁 별》 《오르송》 《산토끼와 악어 이야기》 들이 있습니다.


- 마르그리트 드 리브롱
프랑스에서 장애가 있는 아이들과 어른들을 보살피는 정신과 의사로 일했어요. 어느 날 스위스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이렇게 아름다운 나라에서 계속 정신과 의사로 살 수는 없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스위스에 머무는 동안은 오로지 일러스트레이터로 살기로 했지요. 지금도 코로나 사태로 인해 곤란을 겪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을 위해 계속해서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