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나를 돌보는 책 - 심리학이 알려주는 스트레스 관리법 100
  • 저 자
    이토 에미 (지은이), 호소카와 텐텐 (그림), 김영현 (옮긴이)
    출판사
    다다서재
    발행일
    2021-01-21
    정 가
    15,000원
    출판정보
    KDC철학 미확인 / 304 페이지 / x / ISBN 9791196820077

책 소개

30년 경력의 임상심리학자가 스트레스에 힘겨워하지만 심리상담을 할 여건은 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쓴 책이다. 저자는 마음속에 괴로움을 안고 살아가는 많은 이들이 스스로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이 책에 실제 상담 과정에서 의뢰인과 진행하는 100가지 자기 돌봄 활동을 담았다.

인지행동치료, 스트레스 관리, 대처, 마음챙김, 심리도식치료 등 현장의 심리학 이론에 기초한 구체적인 활동들을 꾸준히 따라 하다 보면 전문가와 심리상담을 진행하는 듯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들어가며
이 책을 따라 하는 법

1장 일단 진정하기
2장 누군가와 연결되기
3장 스트레스 요인을 깨닫고 써보기
4장 스트레스 반응을 깨닫고 써보기
5장 마음챙김 실천하기 1-신체, 행동, 오감에 집중하자
6장 마음챙김 실천하기 2-사고, 이미지, 감정을 깨닫고 해방하자
7장 소소한 대처를 잔뜩 찾아내기
8장 괴로움의 ‘뿌리’와 ‘정체’를 바라보기
9장 ‘저주’에서 ‘희망’으로
10장 ‘내면 아이’를 지키고 치유하기

나가며
부록

저자소개

- 이토 에미
임상심리사. 센조쿠 스트레스 코핑&서포트 오피스 소장. 지바 대학교 아이의 마음 발달교육 연구센터 특임 부교수. 게이오기주쿠 대학교 문학부 인간관계학과 심리학 전공을 졸업했고, 같은 학교 대학원 사회학연구과에서 사회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전문 분야는 임상심리학, 스트레스 심리학, 인지행동치료, 심리도식치료 등이다. 대학원생 시절부터 정신과 클리닉에서 카운슬러로 활동했다. 그 뒤 민간기업에서 정신건강 관련한 일을 했고, 2004년에는 인지행동치료에 기초한 카운슬링을 하는 전문기관을 열었다. 지은 책으로 『사례로 배우는 인지행동치료』 『스스로 하는 심리도식치료 워크북』(전2권) 『돌보는 이도 편해지는 인지행동치료 입문』(전2권) 『돌보는 이도 편해지는 마음챙김&심리도식치료』(전2권) 『스트레스 날리기』 등이 있다.


- 김영현
출판 기획편집자로서 교양, 인문, 실용,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만들었다. 현재 프리랜서 기획편집자로 일하며 일본어 번역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매일 의존하며 살아갑니다』 『나는 옐로에 화이트에 약간 블루』 『서로 다른 기념일』 『나를 돌보는 책』 『영원에 관한 증명』 등이 있다.


- 호소카와 텐텐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남편의 우울증 투병을 그린 코믹 에세이 『남편이 우울증에 걸렸어요』가 주목을 받았으며 이를 원작으로 동명의 영화가 제작되었다. 지은 책으로 남성 중심 육아에 대해 그린 ‘남편 파파’ 시리즈, 정신과 전문의 미즈시마 히로코와 함께 지은 ‘이대로 괜찮습니다’ 시리즈를 비롯해 『이구아나 아내』 『그래도 엄마가 좋아』 『사는 게 힘들었나요?』 등이 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