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카피바라가 왔어요
  • 저 자
    알프레도 소데르기트 (지은이), 문주선 (옮긴이)
    출판사
    미디어창비
    발행일
    2021-01-20
    정 가
    13,000원
    출판정보
    KDC문학 양장본 / 48 페이지 / x / ISBN 9791191248043

책 소개

독일 뮌헨국제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꼽는 세계적인 어린이책 리스트 ‘2021 화이트 레이븐스’ 선정작. 이 그림책은 해외 출간 직후 뉴욕공공도서관 좋은 어린이책에 선정되었고 네덜란드, 독일, 영국 등 전 세계 10개국에서 출간을 앞두고 있다. <카피바라가 왔어요>는 커다란 몸집과 다르게 유순한 성격을 지닌 카피바라가 한 농장에 도착하면서 편견과 차별을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카피바라는 초원의 지배자란 뜻의 강인한 이름을 가졌지만, 정작 얼굴은 토끼를 닮은 아주 귀여운 동물이다. 천성이 착한 카피바라는 야생 동물이라며 농장 동물에게 배척당하면서도 다른 이를 도와주고, 결국 농장 동물들이 먼저 마음을 활짝 열게 만든다. 글과 그림을 선명하게 대조시킨 반어법과 유쾌한 풍자로 풀어 가는 이야기는 한 편의 통렬한 블랙 코미디를 연상시킨다.

열린 마음과 선한 행동이 가져오는 긍정적 결과와 다름에 대한 이해, 공생과 연대의 메시지가 묵직하게 전해지는 수작이다. 한국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우루과이 애니메이션 감독이자 아동문학 일러스트레이션 상을 받은 알프레도 소데르기트의 그림책으로, 카피바라가 가진 성격과 습성을 주인공 캐릭터에 꼭 맞춰 섬세하게 이야기를 이끌어 나간다.

목차

저자소개

- 알프레도 소데르기트
1973년 우루과이 로차에서 태어나 몬테비데오에 살고 있습니다. 우루과이대학교에서 미술을, 우루과이영화학교에서 아트 디렉션을 공부했습니다. 영화감독, 시나리오 작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발하게 활동하며 50여 권이 넘는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우루과이 아동문학 일러스트레이션 상을 받았고, 브라티슬라바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BIB)에 작품이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그림책 작업과 더불어 팔레르모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2013년 베를린 영화제에서 초연된 첫 장편 애니메이션 '내 이름은 아닌아'로 평단의 주목과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한국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그림책 『카피바라가 왔어요』는 독일 뮌헨국제어린이청소년도서관(IYL)의 세계적인 어린이책 리스트 ‘화이트 레이븐스’와 뉴욕공공도서관 ‘좋은 어린이책’에 선정된 작품입니다.


- 문주선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와 스페인어를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출판사에서 어린이책을 만들고, 좋은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합니다. 옮긴 책으로는 『할아버지의 코트』 『떨어질 수 없어』 『여성이 미래다』 『잠이 오지 않는 밤에』 『시몬의 꿈』 『할아버지의 마지막 여름』 등이 있습니다. 오늘의 ‘우리’가 내일의 ‘그들’이 될 수 있음을 늘 기억하며 살아가려고 합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