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우리가 함께 달릴 때
  • 저 자
    다이애나 하먼 애셔 (지은이), 이민희 (옮긴이)
    출판사
    창비
    발행일
    2021-01-29
    정 가
    13,000원
    출판정보
    KDC문학 반양장본 / 320 페이지 / x / ISBN 9788936456993

책 소개

창비청소년문학 99권. 다이애나 하먼 애셔 장편소설. 주의력 결핍 장애(ADD)를 앓고 있는 열두 살 소년 조지프 프리드먼의 달리기 도전기이자, 조지프의 뜀박질을 누구보다 따스하게 응원하는 친구들의 이야기다. '크로스컨트리'라는 달리기 종목에 반강제로 참여하게 된 조지프의 투덜거림이 웃음을 자아내면서도 그가 겪는 실패와 절망의 묵직함, 스스로를 이겨 내는 쾌감이 빛난다. 자기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진 적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뭉클한 여운을 전해 주는 소설이다.

조지프는 주의력 결핍 장애를 앓고 있는 중학생이다. 주의력 결핍 장애는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에서 과잉 행동(Hiperactive)이 없는 질병으로, 딱히 튀거나 소란스러운 행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로부터 '노력하지 않는다'거나 '게으르다'는 이야기를 듣는 경우가 많다.

조지프는 철자를 쓰거나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는 등 간단한 일에도 집중하지 못해 늘 어려움을 겪는다. 게다가 실패라곤 한 번도 겪어 본 적이 없을 것만 같은, '찰리'를 비롯한 동급생들은 조지프를 괴롭힌다. 좌절감과 열패감에 젖은 채 학교생활을 이어 나가던 조지프는 어느 날 통합 교육반 'T 선생님'의 종용으로 교내 육상부 크로스컨트리팀에 들어가게 된다.

목차

우리가 함께 달릴 때 … 009

에필로그 … 300

감사의 말 … 306
작가 인터뷰 … 308

옮긴이의 말 … 315

저자소개

- 다이애나 하먼 애셔
뉴욕 웨스트체스터에서 세 아들, 남편과 함께 살고 있다. 글 쓰고, 가르치고, 봉사활동하고, 반려견 코디와 반려묘 체스터와 대화하며 하루하루를 보낸다. 『우리가 함께 달릴 때』는 그의 첫 번째 소설이다.


- 이민희
언어의 조각들을 오래도록 매만지고 싶어 번역의 세계에 뛰어들었다. 낯선 이야기 속을 극도로 천천히 헤엄치는 순간을 가장 사랑한다. 『드라이』 『디지털 원주민 키우기』를 우리말로 옮겼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