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우리가 잃어버린 것

이 책의 분류

책 소개

당대 한국 문학의 가장 현대적이면서도 첨예한 작가들을 선정, 신작 시와 소설을 수록하는 월간 『현대문학』의 특집 지면 '현대문학 핀 시리즈'의 서른두 번째 소설선, 서유미의 <우리가 잃어버린 것>.

2007년 등단한 이후 현대인의 방황하는 인간 내면에 집중하며 정직하면서도 따뜻한 시선으로 이야기를 풀어내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왔던 작가의 이번 신작은 2020년 『현대문학』 3월호에 발표한 소설을 퇴고해 내놓은 것이다. 결혼과 출산 후 익숙한 세계에서 새로운 세계로 넘어가는 경계에 선 여성이 느끼는 불안한 내면을 섬세하고 담담하게 그려낸 소설이다.

화려한 자본주의의 산물인 백화점이란 공간 안의 인간 군상을 날카롭게 파헤친 <판타스틱 개미지옥>, 인생의 수많은 길 위에서 여전히 방황하는 서른셋 여성의 일상을 그린 <쿨하게 한걸음>. 2007년 두 편의 장편소설로 화려하게 등단한 서유미는 이후 두 편의 소설집과 네 편의 장편소설을 발표하며 독특한 시선으로 ‘서유미 스타일’을 창조해냈다.

그런 그가 발표한 <우리가 잃어버린 것>은 결혼 후 직장, 가족, 친구라는 기존에 있어왔던 세계를 그리워하면서도 새로운 환경으로부터 벗어나지도 적응하지도 못하는 주인공의 현실을 바라보는 데서 출발한다. 얼핏, 재취업을 위해 노력하는 한 여성의 평범한 이야기로 읽히는 이 소설은, 그러나 조금만 들여다보면 일상성 속에 숨어 있는 주인공 경주로 대표되는 ‘경단녀’들의 내밀한 지점을 발견할 수 있다.

목차

우리가 잃어버린 것 009
작품해설 161
작가의 말 174

저자소개

- 서유미
2007년 문학수첩작가상을 받으며 등단. 같은 해 제1회 창비장편소설상을 받았다. 장편소설 《판타스틱 개미지옥》 《쿨하게 한걸음》 《당신의 몬스터》 《끝의 시작》 《홀딩, 턴》이 있고, 중편소설 《틈》 《우리가 잃어버린 것》, 소설집 《당분간 인간》과 《모두가 헤어지는 하루》를 펴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