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난 그저 미치도록 내가 좋을 뿐
  • 저 자
    라일라 리 (지은이), 도현승 (옮긴이)
    출판사
    베르단디
    발행일
    2021-04-16
    정 가
    14,000원
    출판정보
    KDC문학 미확인 / 366 페이지 / x / ISBN 9791191426113

책 소개

케이팝 원픽을 꿈꾸는 한국계 미국인 10대 소녀 스카이 신의 오디션 도전기를 담은 소설이다. 케이팝 아이돌에 대한 외적 기준, 오디션에 도전하는 딸을 향한 엄마의 비난과 만류, 비하와 비웃음 섞인 SNS 악플에 맞서면서도 꿋꿋이 꿈을 펼쳐 나가는 주인공 스카이의 뜨거운 열정은 오늘을 살아가는 청소년들을 향한 ‘자기 긍정’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어릴 적부터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며 끊임없이 다이어트를 강요하는 엄마로부터 정신적 압박을 받아 왔음에도 불구하고 “그 무엇도 나의 열정을 방해할 수 없다”고 말하며 끝내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는 스카이 신. 비만 혐오증, 양성애 등의 편견과 비난을 당당하게 돌파해 나가는 그녀의 모습은 ‘자기 부정’의 늪에 빠진 수많은 이들에게 건강한 영감을 불어넣어 준다. 경직된 사회.문화적 편견과 기성세대와의 불통을 돌파하는 10대들의 통통 튀는 이야기다.

목차

 

저자소개

- 라일라 리
한국 청주시에서 태어나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텍사스를 포함한 미국의 여러 도시에서 살았다. 영어 선생님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4학년 때부터 자신만의 이야기를 쓰기 시작해 14세에 첫 소설을 썼다. 서던캘리포니아대학(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에서 심리학과 시네마틱 아트를 공부한 후 현재는 텍사스의 댈러스에서 살고 있다. 이 책은 라일라 리의 첫 번째 청소년 소설이며, 이후 《Mindy Kim chapter books》 시리즈를 출간했다. 저자 홈페이지 LylaLeeBooks.com 인스타그램.트위터 @literarylyla


- 도현승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호주 맥쿼리 통번역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한겨레 어린이 청소년 책 번역가 그룹>에서 공부했으며, 현재 좋은 책을 찾아 기획하고 번역하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치킨으로 변한 찰리>, <나이트북: 밤의 이야기꾼>이 있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