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요슈코 마을에 찾아 온 꿀벌의 기적
  • 저 자
    시모나 체호바 (지은이), 송순섭 (옮긴이), 박진 (감수)
    출판사
    놀궁리
    발행일
    2021-04-30
    정 가
    13,000원
    출판정보
    KDC문학 미확인 / 64 페이지 / x / ISBN 9791196587154

책 소개

함께 놀 궁리 3권. 요슈코는 아무것도 자라지 않은 쓸쓸한 골짜기에서 혼자 살고 있었다. 마음을 함께 나눌 친구도 이웃도 없었다. 그러던 어느 날, 길 잃은 꿀벌 떼가 찾아왔다. 분봉(한 벌집에서 살던 벌 일부가 새로운 살 곳을 찾아 나오는 것)을 한 벌들이었다. 요슈코는 벌에 대해 공부를 하고 벌이 살 수 있는 벌집을 만들어 주며 벌을 정성껏 돌봤다.

벌이 요슈코의 마을에 머물자 하루하루 마을이 달라졌다. 꽃이 피고 열매를 맺고 마을은 살기 좋아졌다. 꿀벌 덕분에 요슈코는 더 이상 혼자가 아니었다. 요슈코 마을에서 함께 살고 싶어 하는 이웃이 늘어났는데….

목차

 

저자소개

- 시모나 체호바
슬로바키아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양봉가예요. 꿀벌과 함께 자랐고, 아버지에게서 벌 키우는 법을 배웠어요. 시모나의 아버지는 또 그의 아버지에게서 배웠지요. 시모나 집안은 그렇게 120년 동안 벌을 키웠어요. 이 책은 시모나가 처음으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작품이에요.


- 송순섭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독일 프라이부르크 대학교에서 슬라브어문학을 공부했어요. 지금은 외국의 좋은 어린이책들을 소개하고 번역하며,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강의하고 있어요. 그동안 번역한 어린이 책으로는 『피터 시스의 세 개의 황금열쇠』 『윔피키드 2』 『책 먹는 여우와 이야기 도둑』 『잭키 마론과 악당 황금손』 『잭키 마론과 사라진 이야기 모자』 『책 먹는 여우의 여행 일기』 『책 먹는 여우의 겨울 이야기』 등이 있어요.


- 박진
도시에서 꿀벌을 키우는 유쾌한 도시 양봉가 그룹 어반비즈서울의 대표예요. 도시 양봉을 통해 사라져가는 벌을 지키고 꿀벌의 가치를 알리고 새로운 도시 문화를 만드는 활동을 하고 있어요.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