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오늘은 여기까지 착할게요
  • 저 자
    왕수펀 (지은이), 류희정 (옮긴이)
    출판사
    다림
    발행일
    2021-06-04
    정 가
    11,000원
    출판정보
    KDC문학 반양장본 / 152 페이지 / x / ISBN 9788961772600

책 소개

꼭 착한 사람이 되어야 하는 걸까? 누가 봐도 착하고 평범한 일곱 주인공들이 들려주는 비밀스러운 속마음 이야기다. 이 책에는 성격이 다른 일곱 명의 주인공이 등장한다. 부탁을 거절할 줄 모르는 장량잉, 열정이 넘치는 양페이쥔, 순종적인 샤오리, 정의로운 두메이셴 선생님, 대범한 다천, 용감한 판판, 세심한 샤오펑…. 개성이 다른 일곱 명의 착한 주인공들이 자신의 속마음과 인생 이야기를 들려준다.

본 도서는 성격도 다르고 고민도 제각각인 일곱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장마다 주인공 한 명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일인칭 시점으로 주인공의 심리뿐만 아니라 복잡하게 얽힌 인간관계를 생생하게 그려 냈다. 또한 주인공의 개성에 따라 글의 문체와 이야기의 전개 방식을 달리하는 다채로운 구성을 보여 준다.

각자 다른 주인공들의 삶을 살펴보며 다양한 시각으로 ‘착한 사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게 한다. 삶에 대한 답은 하나가 아닌, 여러 개일 수 있고 기존에 없던 선택지를 만들어 나갈 수도 있다는 점을 느끼게 한다.

목차

착한 장량잉의 이야기
열정적인 페이쥔의 이야기
순종적인 샤오리의 이야기
정의로운 두메이셴 선생님의 이야기
대범한 다천의 이야기
용감한 판판의 이야기
세심한 샤오펑의 이야기
어느 날

저자소개

- 왕수펀
1961년 타이난시에서 태어나 대만 국립사범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에서 교무 주임을 맡았으며 미술 교사로 근무했다. 어린이 교양 프로그램 진행자로도 활동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했다. 아이들을 위해 글 쓰는 것을 삶에서 가장 중요하고 행복한 일이라고 여기고 있다. 1993년 첫 작품인 《1학년은 신기한 게 많아》를 발표한 후 지금까지 50여 편의 책을 출간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학교에 가요' 시리즈, 《처음에 사소했던 일》 《나는 백치다》 《괴짜가 어때서》 《지도를 모으는 소녀, 고래를 쫓는 소년》 등이 있다.


- 류희정
카이스트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회사에 다니다가 중국어가 좋아서 번역을 시작했습니다. 대만 국립사범대학교에서 연수했고, 현재는 흥미로운 중국어권 책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오늘은 여기까지 착할게요》《우다다다, 달려 마을!》《환환상점》이 있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